Select Page

[Tip] iCloud 에 자동 저장된 포토 스트림 삭제하기

iOS 기기에서 iCloud 를 설정하고 ‘포토 스트림’을 활성화하면, 이후 촬영한 사진 또는 스크린 켑처한 이미지들은 자동으로 iCloud 서버에 업로드 됩니다. 업로드 된 이미지들은 Mac OS X 의 iPhoto 11 (버전 9.2 이상) 또는 Aperture (버전 3.2.1 이상)에서 자동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MS 윈도에서는 iCloud 제어판을 설치하여 특정 폴더에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iCloud 의 포토 스트림은 최대 1,000 장의 이미지(JPG, PNG 포맷)를 30일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한 번 업로드 된 이미지는 30일간 계속해서 iCloud 서버에 보존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30일간의 보존은 사용자에 따라 불필요한 서비스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헤어진 애인과 촬영한 사진이 계속해서 iCloud 서버에 보존되고, iOS 기기의 포토 스트림에도 계속해서 표시된다면 별로 유쾌하지 않을 겁니다. 이외에, 1급 보안(?)이 요구되는 Scene 을 포토 스트림을 켜 놓은 채 무심코 촬영했다면, 그 때부터 iCloud 계정이 해킹되어 업로드 된 사진들이 혹시 외부로 유출되지 않을까 걱정 할 수 도 있을 겁니다.

여하튼, 서론이 좀 길었는데, 만약 포토 스트림의 사진을 모두 삭제하고자 한다면 다음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스트림을 삭제해도 iOS기기의 카메라롤에 저장된 원본 이미지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1) iCloud.com 홈페이지에 접속 및 로그인 하고,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사용자 이름’을 클릭합니다.

 

Google20Chrome008

 

2) ‘고급’ 메뉴를 클릭하고, ‘사진 스트림 재설정’ 메뉴를 클릭한 후, 확인 대화상자에서 ‘재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GoogleChrome005

 

Google Chrome006

 

Google Chrome007

 

3) 만약 컴퓨터 및 iOS 기기에 캐시 된 포토 스트림의 사진들도 삭제하고자 한다면,

  • iOS 기기: ‘설정 > iCloud > 사진 스트림’ 을 껐다가 다시 킵니다.
  • Mac: iPhoto 또는 Aperure 의 ‘환경 설정 > 사진 스트림’ 을 껐다가 다시 킵니다. 만약, 포토 스트림의 사진을 보관함(Library)에 자동 추가되도록 설정했다면, 해당 사진들은 별도로 삭제해야 합니다.
  • Windows: 사용자 계정의 ‘사진 > Photo Stream > My Photo Stream’ 폴더의 사진들을 삭제합니다.

 

Parallels Desktop006

[윈도의 포토 스트림 저장 폴더]

 

Aperture009

[Aperture 에서 포토 스트림을 비활성화 시킨 상태]

 

Aperture010

[iPhoto 또는 Aperture 보관함에 자동 추가된 사진들을 별도 삭제해야 됨]

About The Author

ssumer

DoD Developer/Admin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댓글 남기기

Publications

쑤머의 집필서적

Recent Videos

Loading...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