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윈도 10 – 4월 업데이트(1803) 빠르게 설치하기

오늘부터 MS에서 윈도 10 – 4월 업데이트를 공식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번 4월 업데이트에는 새롭게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됨은 물론 기존에 불편하게 느껴졌던 부분들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다만, 매번 윈도 10 Feature 업데이트가 배포될 때마다 일반 사용자는 곧바로 적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다음 방법을 참고하면 이번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앞으로 출시될 모든 윈도 10 Feature 업데이트를 빠르게 설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 10 업데이트 도우미
  • 윈도 10 업데이트 수동 설치 방법
  • [여기]에서 Windows 10 업데이트 도우미를 다운로드한 뒤 이를 실행합니다.
  • 대화상자에서 표시되는 안내에 따라 각 단계를 진행합니다.

만약, 통째로 윈도 10 1803 ISO 설치 디스크를 다운로드하고자 한다면 [여기]에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지금은 배포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은 접속자들이 몰려서 어마어마하게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고, 다운로드 중간에 계속 중단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윈도 10 ISO 디스크 이미지 다운로드 페이지 (빌드 1803 다운로드 가능)

설치는 다운로드 시간을 제외하면 약 30분~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현재는 다운로드 시간이 방금 언급했지만, 어마어마하게…) 그러므로 모든 일을 끝내고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윈도 10 – 4월 업데이트(1803) 주요 업데이트 내용

오늘부터 공식 배포되기 시작한 윈도 10 - 4월 업데이트(빌드 1803)에는 개선된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작업 기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작업 기록', macOS 의 AirDrop과 비슷한 기능을 지원하는 '근거리 공유', 각각의 앱을 대상으로 사운드 볼륨을 조절하거나 그래픽 카드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 게임을 하거나 프레젠테이션 등을 진행할 때 자동으로 알림을 차단해 주는 '집중 지원', 디스플레이 설정을 변경했을 때 간혹 흐리게 표시되는 앱(너무 크게 확대되거나 작게 표시되는 앱)을 자동으로 교정해주는 '앱의 배율 수정' 등이 이번 업데이트의 주된 기능들입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