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신간안내] OS X 10.9 매버릭스(Mavericks) 기본 + 활용 실무 테크닉, 국내 현실에 맞게 집필한 매킨토시 활용서

Mac OS X 10.6 Snow Leopard 부터 시작한 집필이 벌써 3년이 훌쩍 지나 OS X 10.9 Mavericks 버전까지 이르렀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원래 출간 예정이었던 OS X 10.8 Mountain Lion 개정판을 건너 뛰었기 때문에, 이를 기다렸던 독자들과 출판사 관계자에게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이번 ‘Mac OS X 10.9 Mavericks 기본 + 활용 실무 테크닉‘을 집필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책은 좀 더 꼼꼼하게 내용을 보강하였으며, 현 시점에서 가장 최신 내용을 기반으로 모든 컨텐츠를 ‘영양가’있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osx_10.9_mavericks_book_1

 

특히, 최신 OS X 10.9 Mavericks 버전을 피치 못할 사정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못한 기존 버전 사용자들을 위해, Mac OS X 10.6 Snow Leopard ~10.9 Mavericks 의 차이점 및 버전 별 팁, 기능 설명 등도 빼놓지 않고 덧붙였습니다. 이는 항상 ‘최신 버전’ 위주로 책이 출간되고, 구 버전 책은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점을 감안한 것이며, 아울러 최신 버전 사용자에게는 OS X 변화되는 과정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되어 줄 것입니다. (만약 Mac 운영체제로 ‘OS X 10.9 Mavericks’ 를 처음 접한 사용자도 이 책만 참고하면 ‘Mac 전문가’ 처럼 ‘Mac OS X 역사 및 버전 별 차이점’을 줄줄줄 말 할 수 있을 겁니다. ㅎㅎㅎ

osx_10.9_mavericks_book_m3

osx_10.9_mavericks_book_2

이 책의 특징 중 다른 책들과 뚜렷하게 차별화되는 구성 중 하나가 바로 ‘가상 머신’ 앱을 하나의 장(Chapter, 4장)에서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는 것입니다. 혹자는 ‘Mac 책에 왜 엉뚱한 가상 머신 앱을 집어 넣었냐’고 비판을 하기도 하지만, 이것은 국내의 현실적인 Mac 사용 환경 및 인터넷 환경을 간과한 비판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을 조금만 검색해 보면 ‘MS윈도에서는 이것이 되는데, Mac에서는 안 된다’ 이런 식의 글들이 셀 수도 없이 많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그에 대한 ‘자칭 Mac 전문가’들의 조언은 항상 ‘부트캠프’ 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애당초 이 책을 집필함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초점을 맞춘 것이 ‘어떻게 하면 Mac 구입자들을 Mac 운영체제, OS X 에 붙들어 놓을 수 있을까’ 였으며, 이에 대한 방법으로 가상 머신 앱을 비중 있게 다루기로 한 것입니다. (Mac OS X 책 중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세부적으로 가상 머신 앱을 다룬 책은 아직까지 성안당의 ‘Mac OS X 10.9 Mavericks 기본 + 활용 실무 테크닉‘이 유일합니다.)

 

osx_10.9_mavericks_book_4

 

사실 필자는 가상 머신 앱이 ‘부트캠프’ 보다 더 ‘필수적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가상 머신 앱을 이용하면 대부분의 작업은 Mac OS X 에서 하면서, 필요할 경우, 재시동 없이 MS윈도의 프로그램들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책 4장의 가상 머신 부분은, 다른 책들과 달리 단순한 소개에 그치지 않고, 최신 Parallels Desktop 9 및 VMware Fusion 6 에 대한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비롯하여  MS윈도 8.1 및 리눅스(CentOS, Ubuntu) 등을 게스트 운영체제로 설치 단계별 과정, 각 메뉴 및 세부 옵션 설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osx_10.9_mavericks_book_sample_1

 

이 밖에 Mac 구입 및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한 가이드, OS X 설치, 복구 및 재설치를 위한 가이드, 한글 사용 환경 개선을 위한 팁, MS윈도와 호환을 위한 저장 장치 관리, Mac과 iOS 기기간의 동기화 및 동시 작업을 위한 iCloud 활용 방법 등도 여러 가지 예제 및 팁을 통해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osx_10.9_mavericks_book_sample_2

 

osx_10.9_mavericks_book_sample_3

osx_10.9_mavericks_book_sample_4

날이 가면 갈수록 Paper 출판시장이 어려워 진다고 하던데… 그래도 Mac 을 처음 입문하시거나, 보다 효율적인 활용을 원한다면 제대로 된 Mac 입문서 한 권 정도는 구비해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이왕에 구비하시는 것… 컴퓨터 책 잘 만들기로 명성 높은 성안당의 ‘Mac OS X 10.9 Mavericks 기본 + 활용 실무 테크닉‘으로 구비하심이… (‘셀프 추천’? ㅎㅎㅎ)

** 온라인 서점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2 Comments

  1. Young-Du Kim

    드디어 제 손에 책이 ㅎㅎ
    내용이 알차네요
    잘 보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여기에 질문 올려도 되나요?

    Reply
    • ssumer

      그럼요, 언제든지요. 책은 분량을 맞춰야 했기에 담고 싶은 내용을 모두 담지 못했습니다. 책에 수록된 내용외에 다른 Mac 관련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지 글 남겨주세요. 알고 있는 범위내에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