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사례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Mac Q&A 실무테크닉

macqna_c1

구글링과 애플 사용자 포럼에서 원하는 답이 없는 것도 이 책에서는 수록하고 있다!

이 책은 Mac 초보자들도 이 책에서 소개되는 모든 문제 해결 사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 사례마다 가능한 삽입 그림을 많이 첨부하였으며, 문제 해결에 있어 여러 단계가 필요한 부분은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Step by Step 형식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Mac 중급 이상 및 파워유저를 위해 국내에서 많이 소개되지 않은 다양한 실무 파워팁(PowerTip)을 각 분류마다 첨부하였습니다.

이 책의 모든 내용 및 삽입 그림은 OS X 10.11(엘 캐피탄) 및 macOS Sierra(시에라, 10.12) 버전을 기반으로 제작하였으며, 모든 문제 해결 방법은 OS X 10.7(스노 레퍼드) 버전부터 최신 macOS Sierra(시에라) 버전에 이르기까지 호환성을 검증하였습니다. 책에서 소개되는 무료 써드파티 앱 중 인터넷에서 배포되는 앱은 필자의 웹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

  • Mac을 사용하다보면 언젠가 반드시 부딪치게 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각 분류에 따라 다양한 방식의 해결 방법과 테크닉, 팁 등을 수록하였습니다.
  • 이 책에서 소개되는 모든 문제와 해결 방법은 필자의 블로그 및 국내 유명 포털 사이트 등에서 Mac 사용자들에게 직접 받은 질문이며, 필자가 제시한 방법을 통하여 실제로 문제가 해결된 사례 모음입니다. 5년 이상 장기간에 걸쳐 문제와 해결 사례를 정리하였고, 그 중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거나 중요한 200여 개의 문제 해결 사례를 엄선하였습니다.
  • 집, 직장, 원격 제어 환경 및 데스크탑(맥미니, 아이맥, 맥프로), 노트북(맥북, 맥북에어, 레티나 맥북프로)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들과 해결 방법을 수록하였습니다. 어떤 환경에서 Mac을 사용하던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름길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이 책은 총 7개의 분류(일반, 저장 장치 관리, 인터넷/네트워크, iCloud/다른 기기와 동기화, 멀티미디어/게임, 가상 머신, 써드파티 앱 활용)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분류마다 다양한 소제의 문제점과 그에 따른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책을 읽을 때 다음 사항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지금 당장 문제를 겪고 있는 경우
  • 현재 문제는 없지만, Mac을 배우려는 초보 사용자
  • 업무용 Mac 사용자
  • 중급 이상 파워 Mac 사용자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2 Comments

  1. 염준호

    저 이책 서점에서 읽어보았는데 꿀팁 들이 가득가득하더라구요!! 하나 살려구합니다 ㅎㅎㅎㅎ

    Reply
  2. Leni

    e-book으로 나와있는 것과 내용이 같나요??
    업데이트 버전인가요??
    업데이트 버전이라면 e-book으로 나올 예정인가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