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윈노트] 창 쎄냐, 방패가 쎄냐~ [윈도우즈 7 RTM 로더]

RC 평가판부터 RTM 버전이 나오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크랙(정확히 말하면 크랙이 아니라, "트릭")이 나오더니, 이번에는 Public 정식버전이 출시되기 전에 RTM 용 윈도우즈 7 로더가 MS 의 방패(Genuine 인증 시스템)를 비웃기라도 하듯 여기 저기에서 쏟아지네요.

일반 크랙과 로더의 차이는, 윈도우즈 7에 크랙(트릭)을 적용시켜 정품인증을 받으면, 이때 이용하는 제품번호가 RC 평가판용이므로 – 정품인증을 받았다 하더라도 2010년 3월~6월까지 뿐이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 "로더(Loader)"는, 기간에 제한이 없는 – 말 그대로 완벽한 "크랙/트릭(Trick)" 이라 할 수 있습니다.

clip_image003

물론, MS 에서 이러한 상황을 그대로 두지는 않겠지요. 비스타 때와 마찬가지로 가장 많이 유포된 BIOS SLIC 트릭 로더를 업데이트 패치를 통하여 무력화시킬 가능성이 많은데… 그러나, 결과적으로 본다면 – 아무리 MS 에서 방패로 막아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는 창(로더)는 막지 못했습니다.

clip_image005

현재 윈도우즈 7도 레노보 OEM 릴리즈를 기반으로 한 크랙이 중국포럼에서부터 시작되어, 러시안 해커판, 미국 해커판 등등… 10여 개에 달하는 로더가 윈도우즈 해적판(?) 포럼들에 즐비 차게 등록되고 있네요. 마치 경쟁이라도 하듯이, 계속해서 "모든" 컴퓨터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판이 나오는 것은 물론, 친절하게 GUI 부분까지 세련되게 디자인해서 "업데이트 판"을 등록하고 있습니다.

clip_image007

비스타에서 잃어버린 명예를 이번 윈도우즈 7을 통하여 만회하고자 하는 MS 에게는 Public 정식버전이 출시되기도 전에, 이와 같은 "로더"들이 대거 출현하고 있는 것은 영~ 즐거울 리 없는 상황일 것입니다.

clip_image009

참고로, 현재 유포되고 있는 로더를 맥 시스템의 부트캠프에 적용시킬 경우 – 정상적으로 정품인증이 되지만 – 비스타 때와 마찬가지로 약 1 분 동안 "부팅 지연" 현상이 발생합니다. 맥 유저분들 참고하시고요, 만약 부팅지연 현상을 감수하시고 설치를 작정하셨다면 – 부트캠프 드라이버는 "스노우 레퍼드 베타판"에 포함된 최신 부트캠프 드라이버를 입수하셔서 설치하세요~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