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루머노트] 아이폰 5세대 8월 초 출시예정 (8 MP 카메라 탑재 및 無 SIM 카드)

한 소식통에 의하면 애플의 5세대 iPhone (아이폰 4S) 출시가 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모델은 8 메가 픽셀(Mega Pixel) 카메라가 탑재되고, 통신사의 SIM 카드가 필요 없게 된다고 하네요. (자체 SIM 기능 내장) 그러나 디자인은 현재 시판 중인 iPhone 4에서 크게 달라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Google ChromeScreenSnapz008

 

아이패드 2 출시 전에 디자인을 미리 정확하게 예측하여 유명세를 탓 던 맥오타카라(Macotakara)에 의하면 차세대 iPhone은 iPhone 4와 거의 동일한 외형 디자인이 될 것이며, ARM Cortex-A9 프로세서가 내장돼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신형 모델이 Single 또는 Dual-Core를 사용하게 될 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리포트에 따르면, 차세대 아이폰 4S에는 8MP 카메라가 부착될 예정이며, SIM-less 디자인으로, 3-4개의 내부 안테나가 있어 GSM과 CDMA 네트워크와의 호환이 되기 때문에 “월드폰”으로의 역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미국 내에서는 AT&T와  Verizon 네트워크에서 모두 작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퀄컴(Qualcomm) 칩 셋이 내장된 차세대 아이폰은 7월 말이나 8월 초에 출시될 것이라고 하고요, 덧붙여, 애플의 “차세대 주요 핸드셋 (아이폰 5, 6세대)”은 2012년 봄에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일본 신문 기사에 의하면 애플은 더 얇고 가벼운 차세대 저기온 Poly-Silicon LCD 화면을 샤프를 통해 제작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