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맥노트] Final Cut Pro/Studio 4 에 대한 스티브 잡스의 답변

Final Cut Pro/Studio(이하 FCS) 버전 3 에서 많은 프로 AV 에디터들에게 실망을 안겨 주었던 FCS 가 금년 내로 버전 4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필자 역시 FCS 3 가 발표되자 마자 남긴 글을 통하여, “Mac OS X 10.6 Snow Leopard (이하 SL) 의 새로운 코어 기술을 하나도 접목시키지 않은 부분에 대해 지적한 바 있습니다. FCS 3 가 나오기 이전까지만 해도, 많은 테크 블로거들이 최소한 True 64Bit 지원, SL 의 OpenCL 및 GCD(Grand Central Dispatch) API 가 적용된 FCS 3 를 기대하였습니다. 그러나, 기다림 끝에 모습을 드러낸 FCS 3의 코어 기술은 기존 버전에 비해 전혀 새로울 것이 없었고, 여전히 32Bit 를 유지하였습니다.

 

Safarissumercap023

 

여러 애플 관련 루머에 의하면, 이와 같은 “실망스러운” 업그레이드의 주요 원인이 FCP 개발팀 엔지니어들이 대량 해고 됨으로써 발생한 자연스런 결과이며, 더욱이, 그 당시 많은 애플 엔지니어들이 아이패드(iPad) 프로젝트에만 집중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였다고 합니다.

이에 관련하여, 알렉스(Alex) J 라는 사람이 직접 애플사 CEO 스티브 잡스에게 현재의 FCP 유저들의 “실망감”을 표시하고, 차기 업데이트 될 FCP 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아 줄 것을 촉구하는 E-Mail 을 보냈습니다.

 

Safarissumercap021

[알렉스 J 가 스티브잡스에게 보낸 메일]

 

이에 대해 스티브 잡스는, 차기 FCP 4 버전은 “기막히게 뛰어난(Awesome)” 업그레이드가 될 예정이라고 하며, 덧붙여, FCP 엔지니어들이 해고되었다는 루머에 대해, “지원팀(Support) 직원”들에 한해서만 해고되었다고 해명을 하였습니다.

 

Safarissumercap022

[스티브잡스의 답장]

 

여하튼, 금년 내 출시예정인 FCS 4가 “AWESOME” 기가 막히게~ 뛰어난 내/외부 기능들로 무장하고 나올지… 벌써 부터 기대가 되네요.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