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아이노트] 아이폰 4G 디자인은 2001년 파워북 업그레이드와 복사판?

앞으로 출시 예정인 아이폰 4G 의 프로토타입(Prototype) 사진이 공개되고, 현재 이 내용이 가짜가 아닌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는데요, 디자인이 현재의 3G 모델에 비해 약간 둔탁한 면이 있지만(개인적인 견해), 애플사의 디자인 업그레이드의 히스토리를 유심히 살펴보면, 어느 정도 이해가 가는 면이 있습니다.

 

[왼쪽: 파워북, 오른쪽: 2001년에 디자인이 변경된 타이타늄 파워북]

 

애플 디자인 업그레이드 히스토리의 대표적인 예로, 현재 해외 블로거들이 인용하는 것은, 둥근 모서리의 파워북(PowerBook/노트북) G3 모델에서 모서리가 거의 직각 형태인 타이타늄 파워북으로 2001년에 업그레이드 된 것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newiphone4g

[노트북 디자인 업그레이드와 유사한 꼴을 가진 아이폰 3G/S 와 4G 프로토타입 디자인]

 

글쎄… 개인적으로는 선호하는 타입은 아니지만, 실제로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 4G 사진들이 “진짜(Genuine)”일 가능성에 더욱더 무게가 실리는 것 같습니다. 덧붙여, 현재 3G/S 모델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좀더 기다리셨다가 4G 모델 구입을 권장합니다. 3G/S 모델의 경우, 그 동안 애플사와 한국의 통신사들간에 밀고 댕기기 + 한국 정부의 규제로 인하여 매우 늦게 출발했지만, 4G 의 경우는, 현재 상황이 이전과는 180도 다르므로, 생각 외로 빨리 출시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거의 일본과 비슷하게 출시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