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윈노트] MS Windows 7 RTM 정식배포 (7600 16385 빌드)

Wzor 가 유출했던 7600 16385 빌드와 MS 사에서 현지시간(24일)부터 배포하기 시작한 MS 사의 정식 RTM 버전은 동일한 빌드번호임을 확인하였습니다.(그러나, 몇몇 파일의 차이로 인하여 CRC Hash, MD5는 정식 RTM 과 다릅니다.) 이제야 확실한 CLEAN, UNTOUCHED RTM 버전이 세상 밖으로 나왔네요. 기존 2 편의 글을 통하여, 유출된 윈도7 빌드에 해커그룹에 의해 만들어진 ISO 이므로, 설치를 유보하라고 조언을 드렸는데요, 이제는 안심하고 설치하셔도 될 듯 합니다.

다만, 정식으로 MS에서 배포된 윈도 7 RTM 7600 16385는 Wzor의 유출 버전과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정식 RTM 7600 16385는 오직 얼터밋(Ultimate) 에디션만 설치가 가능 합니다. (에디션 선택에 대해 제한이 되었네요.)
  • MediaMeta.xml 파일이 정식 RTM 에만 있는데, 이것은 실제 프로그램의 설치 및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 아래 MD5 가 이번에 MS 에서 정식 배포한 RTM 버전의 Unique 코드이니, 다운로드 받기 전/후 확인해 보세요.

clip_image003

[위: 32비트 버전, 아래: 64비트 버전]

만약 Wzor 의 16385 빌드 유출 본을 이미 설치하셨다면, 현재로서는 차이점이 없으므로 다시 설치하실 필요는 없겠지만, 만약 찜찜하시다면 – MS 사에서 공식 배포한 RTM 버전을 입수하셔서 설치하세요.

그리고, 이와는 별개로 MS 사에서 기존에 정식 RTM 에 관련하여 발표한 것과 같이, 대부분의 언어 팩도 별도로 올라오고 있네요. 필요하신 분들 참조하세요~

clip_image005

[윈도 7 정식 RTM 과 함께 배포된 각 나라의 언어 팩]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