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웹 개발자용 브라우저, Blisk Mac 버전 배포

웹사이트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기기와 상관없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경험을 최대한 비슷하게 유지하고, 웹 개발자 입장에서는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에 해외 많은 웹사이트들은 응답형(Responsive Design)으로 웹사이트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명 사이트는 대부분이 데스크탑과 모바일 버전의 테마를 각각 제작하고,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의 경우, 서버도 분리하여 관리하고 있지만, 이럴 경우, 테마를 각각 유지 보수해야 하고 사용자 경험도 통일성을 갖지 못하는 문제점이 발생되곤 합니다.

blisk_2

사파리의 응답형 모드

반응형 웹 디자인을 하려면, 서로 다른 기기에서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의 웹브라우저에 대한 에뮬레이터는 필수입니다. macOS는 자체 내장된 사파리 웹브라우저의 ‘응답형 디자인 모드’ 를 이용하면 기기마다 표시되는 웹디자인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번에 하나의 기기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동시에 다른 환경에서의 표시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할 수 없습니다.

blisk_1

Blisk 웹브라우저

그러나 Blisk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동시에 여러 기기에서의 웹디자인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이 동기화되기 때문에, 웹디자인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고, 특히, 응답형 디자인일 경우, 기기의 가로/세로 방향에 따른 웹 구성요소의 동작 상태를 보다 면밀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Blisk 웹브라우저는 웹 개발자에게 특화된 웹브라우저이며, 구글 크롬을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PC 버전만 지원하였지만, 어제 Mac 버전을 배포됨에 따라 더 이상 기기 호환성 테스트 때문에 가상머신을 실행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습니다.

Mac용 Blisk 다운로드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