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아이노트] 애플사, 아이폰 전자지갑 프로그램 “트랜잭션(Transaction)” 특허신청

애플사에 최근에 특허를 낸 새로운 아이폰용 프로그램(App), “트랜잭션(Transaction)”의 내용 및 구성을 보면, 앞으로 아이폰이 완벽한 “전자지갑” 으로 활용될 것임을 미리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아이폰에 저장된 신용카드, 은행 계좌, 아이튠즈 크레딧 등을 이용하여 물품 대금을 지불하거나,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P2P (Peer to Peer) 방식이기 때문에, 개인간에도 아이폰을 이용한 돈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Paypal App 의 Bump Phone 과 유사한 방식)

 

ssumer_051310_2

 

물론, 애플사의 트랜잭션 App 이 정식으로 출시된다 하더라도, 국내에 까지 도입될 지는 미지수이지만, 만약 도입된다면, 아이폰 하나로 모든 “돈거래”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품을 구입하는 것 이외에도, 부모님 용돈 드릴 때도…?) 제 생각입니다만, 플라스틱 머니에서 스마트폰 머니로 업그레이드 된 세상이 곧 도래할 것 같습니다.

 

ssumer_051310_3

 

참고로, 애플사에서는 이미 Visa 사와 DeviceFidelity 사와 함께 아이폰으로 음식점 및 일반 상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번에 애플사에서 특허 신청한 “트랜잭션” App 은 앞으로 아이폰에 “전자지갑” 기능이 추가될 것임을 확실하게 예고하는 증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바라는 것은…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지갑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자료출처: http://www.patentlyapple.com/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