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루머노트] 아이폰 OS 4 에 페이스북 기능 내장 예정

2010년 6월 7일 부터 시작되는 애플사의 전세계 개발자 컨퍼런스(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공식 발표될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 OS 4 에 페이스북(Facebook)의 핵심기능들이 모두 내장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애플사의 모든 제품 및 서비스 중 가장 취약한 부분인 SNS(Social Network Service) 부분을 페이스북과 접목시켜 해결할 예정이라는 데요, 페이스북 주소록과의 동기화, 사진/비디오 업로드, 메시지 주고 받기 등이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 애퍼처(Aperture) 버전 3에 페이스북 앨범 관리 기능이 내장된 것을 보고, 웬 뜬금없는 SNS? 라고 생각했었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애플과 페이스북이 훨씬 더 친밀한(?) 관계인가 봅니다.)

 

steve-jobs-facebook

 

또한 아이폰 OS 4 내부적으로 페이스북 관련 API 를 지원하게 되면, 일반 App 개발자들도 다양한 페이스북 관련 서비스를 프로그램(App)에 접목시킬 수 있으므로, 예를 들어, 뉴스 또는 게임 Apps 에서는 다양한 페이스북 서비스를 부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겁니다.(뉴스 공유, 게임 스코어 공유 등등)

 

iTunesssumercap013

 

얼마 전 페이스북의 발표에 따르면, 전세계에서 활동적인 3420만 명이 아이폰의 페이스북 App 을 이용하여 접속을 하고 있다는데요, 만약 앞으로 출시될 아이폰 OS 4 내부적으로 페이스북과 연동된다면, 훨씬 더 편리하게 SNS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 그래도, 현재 아이폰의 사파리 기본 검색 엔진으로 구글이 설정되어 있는 것을 못마땅하게 여기는 국내 검색엔진 회사들이 앞으로 어떻게 대응할지 궁금하네요. 페이스북이 아이폰 OS 4에 자체 내장되면… 국내 SNS 서비스들(예, 사이월드, 미투데이, 요즘 등)도 어쩔 수 없이 영향을 받을 텐데…)

 

Aperturessumercap002

 

Aperturessumercap003

[애플 Aperture 3 에 내장된 페이스북 앨범 관리 기능]

 

여하튼, 현재 페이스북에서 공식적으로 아이패드 지원 App 을 내놓지 않고 있는 이유가 아이폰 OS 4 에 자체 내장될 예정이기 때문이라고 하니…아이패드 사용자는 금년 말이나 되야 아이패드용 OS 4 를 사용할 수 있으니, 한참~ 기다려야 겠네요.

 

** 참고자료: Business Insider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