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신간안내] Mac OS X 실무 테크닉 (기본 + 활용)–국내 현실에 맞게 집필한 매킨토시 활용서

장시간에 걸쳐서 국내 Mac 사용자들의 사용 성향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질적으로 국내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으로 구성하기 위해 수시로 원고 내용을 변경한지도 어느덧 1 년… 수정만 하다가 볼일 다 볼까 걱정했지만, 다행히도(?) 모든 과정이 깔끔하게 마무리되고, 바로 오늘 Mac OS X 책이 [도서출판 성안당]에서 출간되었습니다.

Previewssumercap007

국내 MS Windows 기반의 PC 환경에서 Mac 사용자들이 서바이벌 하는 방법, 그리고 Mac OS X 만의 탁월한 기능을 “부트캠프 매니아”가 되지 않으면서도, 불편 없이 누리는 방법들을 자세하게 다루었습니다. 구체적인 예로, 시중 서점에서는 아직까지는 볼 수 없는 VMWare Fusion 과 Parallels Desktop 의 모든 사용 및 활용 방법을 아예 책 속에 포함시켜 버렸습니다. (참고로, VMWare Fusion 또는 Parallels Desktop 등을 이용하면, Mac OS X 내에서 MS Windows 를 비롯하여 리눅스 등을 하나의 응용 프로그램처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필요에 따라 원하는 모든 Windows 프로그램들을 마음대로 Mac OS X 내에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애플사의 아이폰/아이패드 열풍과 더불어 Mac 컴퓨터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는 시점이므로, 본서를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 Mac 컴퓨터(노트북 포함) 구입을 계획하시는 분들 (각 모델 별로 장단점을 분석, 요약된 내용을 포함시켰습니다.)
  • Mac 컴퓨터를 구입하였으나, 국내 PC 환경, 특히 인터넷 환경 때문에 Mac OS X 를 버리고 MS Windows 를 설치/사용하시는 분들 (부트캠프에 윈도 설치하는 방법은 기본이고, 가상 머신을 통하여 Windows 7 및 리눅스(우분투/센트OS)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다루었습니다. 특히, VMWare Fusion 과 Parallels Deskop 의 환경설정, 각각의 모든 메뉴에 대한 설명을 포함시켰습니다.)
  • 해킨토시 사용자 (Mac OS X 의 환경설정과 문제 발생시 해결방법, 기본 인터페이스와 조작 방법에 관한 예제를 많이 포함시켰습니다. ** 해킨토시 설치방법은 당연히!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고요, 추후 본 블로그를 통하여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폰/아이패드 어플 개발을 준비하시는 분들 – 개발에 관련된 내용은 본서에서 제외시켰지만 (iOS SDK 4.2 원고는 현재 집필 중), MS Windows 환경에만 익숙한 개발자라면 일단 Mac OS X 의 내부 구성과 기본 조작 방법은 익혀 두셔야만 할 겁니다.
  • 초급/중급 Mac 사용자 (다른 책들 설명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다 설명하였으며, “국내현실”에 맞게 모든 예제를 구성하였습니다.

특이할 만한 사항은, 모든 예제는 “국내 현실”에 맞게 설명하려고 노력하였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파리”를 설명할 때, 단순히 “Mac OS X 의 기본 웹브라우저인데, 국내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다~~” 식으로 무성의하게 설명한 것이 아니라 “사파리에서 네이버 뉴스 동영상 보는 방법” – 이런 식으로 “국내 환경”에 비추어서 모든 기본 프로그램들의 활용방법을 설명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Previewssumercap008

요즘, 책 사보는 사람 없다고들 하는데, 혹시 Mac 관련 서적을 찾고 계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2 Comments

  1. Ptyleon

    어제 책을 구입하고 잘 보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가끔씩 들려 여쭤봐도 될까요?

    Reply
    • ssumer

      안녕하세요~ 예!~ 언제든지 오셔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면 글 남겨 주세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