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벤치마크] 맥 OS X 와 네이버 궁합

네이버 카페를 둘러보다 보니, 네이버에 대한 맥 유저 "불만" 카페가 있어서 무언가 하고 들여다 보니… 바로 "그" 호환성 문제에 항의하기 위해 맥 유저들의 모임을 결성하는 카페더군요… 흠… 맞습니다. 현재는 맥 OS X 용 브라우저로 완벽하게 모든 네이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게 참 안타깝습니다. [다음]의 거의 모든 서비스는 그렇저렇 맥 OS X 환경에서 할만 한데, 네이버는 "MS에 120% 충성하는 포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모든 기능이 MS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티꺼우면 다른데 가면 되지, 왜 여기서 깔짝거려~ 라고 한다면 이야 할말 없지만… 여하튼 안타까운 부분이네요.)

혹시나 하는 생각에 맥 OS X 용으로 나온 모든 브라우저로 테스트 해보았으나, 결과는 참 한심스러웠습니다. 그나마 네이버에서 가장 쓸만한 맥 OS X 용 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와 오페라였습니다. 당연히, 많은 부분에 제약이 따르지만, 최소한 블로그에서 사진/동영상 올리고 글을 쓸 수 있으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 수 있지요.

clip_image003

이번에 네이버에서 벤치 마크해 본 맥 OS X 용 브라우저는 총 6 개인데(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옴니웹, 시몽키, 샤에라), 그 중 Shiira 는 네이버 사용 중 계속해서 다운되는 증상이 있어서 벤치마크 리포트에는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벤치마크 리포트를 보다 선명한 문서로 보시길 원하거나, 또는 E-Book 및 출력해서 보시고자 한다면, 첨부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image
clip_image007
clip_image009
[본 벤치마크 리포트는 맥 OS X 10.6 스노우 레퍼드 빌드 10a380 에서 어도비 인디자인 CS4 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벤치마크 리포트를 참고하셔서, 네이버 사용시 적당한 브라우저를 실행시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저는 지금 이 글을 파이어폭스 3.5 베타에서 작성하고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