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구글 바닷속 스트리트뷰 공개

구글 지도의 스트리트뷰(Street View)를 이용하면 거리를 실제 돌아다니는 것 처럼  주변 건물들을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리트뷰가 더이상 ‘도로’로 한정되지 않고, 바다속까지 범위가 넓어졌다는 소식입니다. 오늘 구글이 공개한 바닷속 스트리트뷰를 이용하면, 유명 해변의 바닷속을 마치 일반 스트리트뷰를 보듯이 360도 회전 또는 이동하며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2012 09 27 13 09 03

 

2012 09 27 13 10 05

 

책상에 앉아서 실제 바닷속을 재미로 관찰하는 것도 흥미로울것 같고, 스쿠버다이버 들에게도 유용한 참고가 될 것 같네요. 현재는 호주의 Great Barrier Reef, 하와이 오아후섬의 하나우마베이, 마우이의 몰로키니, 필리핀의 화산섬등에서 바닷속 스트리트뷰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지도에서는 아직 지원되지 않는것 같네요.) 즐감하시길~

 

 

via Official Google Blog

About The Author

ssumer

DoD Developer/Admin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1 Comment

  1. Kihyuk Cho

    대단하네요. 애플이 자체 지도를 만들어서 머지 않아 구글을 능가 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당장 따라가기에는 구글이 참 멀리까지 가네요. 아마 나중에는 우주뷰까지 개발하겠네요. 여튼 수머님 항상 글 잘 보고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