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노트] 윈도 8 살짝 엿보기
마이크로소프트는 All Things Digital 컨퍼런스에서 Windows 8에 대한 Sneak Peak(살짝~ 보여주기~)를 가졌는데 전체적으로 Windows Phone 7가 흡사하다고 합니다. MS의 윈도 부분 대표인 스티븐 시노프스키에 따르면 현재 개발 중인 Windows 8 은, 8인치 짜리 태블릿에서나 큰 스크린을 가진 파워풀한 데스크탑에서도 모두 실행이 잘 되는 것을 만드는 것이라고 하네요.
Windows 8을 작동시켰을 때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은 자주 사용하는 어플들이, 윈도폰 7 메인 화면과 같이 나열된 타일 형식의 새로운 시작화면인데요. 시스템의 모든 어플들은 배열 판에서 “모자익(Mosaic)” 단위로 표시되며, 각각의 어플을 실행시키지 않고도 실시간 업데이트와 컨텐츠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Windows 8은 두 가지 형태의 어플을 지원하는데요. 첫 번째는 Windows 7과 유사한 데스크탑에서 작동되는 정상적인 Windows 어플과, 두 번째는 HTML5와 Javacript만을 사용해서 만들어진 새로운 어플 종류입니다. 이런 어플들은 모바일용 어플과 비슷해 보이며 풀 스크린 모드로 실행됩니다. MS에 따르면 Internet Explorer 같은 몇 가지 어플들을 이미 새로운 형식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터치 기능도 상당부분 Windows 8에 추가되었다고 하는데요. 어플과 어플 사이를 오갈 때는 스크린에 손가락을 대고 옆으로 밀기만 하면 되며, Snap이라는 기능은 열려진 어플을 밀어 스크린 옆에 사이드바 형식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Windows 8의 출시 일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지만 9월에 있을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게 될 겁니다.
에어맥에 윈도우즈 7 깔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지난 번엔 여러모로 감사했습니다~
유틸리티 폴더의 부트캠프 실행하면, USB 플래시 메모리로 설치 디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CD/DVD 드라이버가 없어도 윈도7을 부트캠프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생각처럼 진행이 안된다면, [email protected] 으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