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Q&A] 새로 Mac 구입할 때 주의할 점

QUESTION

아이맥 27인치 5k 레티나 구입 예정에 있습니다. 2018년형 새 제품 구입 기준으로 질문드립니다. 아이맥 구입은 처음이고요. 질문드리고 싶은 건.. 현재 약 270만 원 정도 하는 고급형으로 선택 후 SSD 같은 옵션을 추가했을 때 아이맥 정품 박스를 개봉하고 설치를 해주는 건가요? 만약 정품 박스 개봉 후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고 하면 그 상품이 중고제품인지 구매자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뭔가 찝찝해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애플 정식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것 무슨 차이가 있나요

ADVICE

인터넷 쇼핑몰 또는 오프라인 딜러 매장에서 제품을 구입한다면, 애플 딜러가 손수 iMac을 뜯어서 SSD로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CTO(Configure to Order)라고 해서, SSD 장착 제품을 대신 애플에 주문해 주는 것입니다. 애당초 공장 출하할 때 SSD가 장착(업그레이드) 되어 나오기 때문에, 중고라고 할 수 없습니다.

보통 메모리 업그레이드(Non-CTO), S/W 미리 설치(패러렐즈 데스크탑, 부트 캠프 윈도 설치 등)는 딜러에 의한 업그레이드이므로, 정품 박스가 딜러에 의해 당연히 개봉됩니다.

중고제품일까 걱정된다면, 주문할 때 SSD 및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순수 CTO로만 해달라 하고, 이에 대한 CTO 주문 코드 및 공장(중국) 출하에 대한 배송 트래킹을 알려 달라 하세요. CTO에 대한 트래킹 자료를 보면 언제 공장에서 딜러에게 발송했는지, 발송한 제품의 시리얼 넘버는 무엇인지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나중에 중고 유무를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국내의 애플 온/오프라인 스토어 차이는 직접 만져보고,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이외, 판매 가격은 동일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인터넷 쇼핑몰 또는 프리스비와 같은 ‘딜러’가 아니라 애플에서 직접 운영하는 스토어입니다. 중고를 새 제품인양 속일 가능성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DoD Developer/Admin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Publications

쑤머의 집필서적

Twitter

Recent Videos

Loading...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