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News] 애플 iTunes 매치 서비스 공식 런칭 및 iTunes 10.5.1 버전 업데이트

iTunes 매치 서비스가 드디어 정식 런칭 되었습니다. 방금 전 부터 iTunes 매치를 지원하는 iTunes 10.5.1 버전이 애플 홈피에서 공식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10월 30일 이내에 공식 런칭 될 예정이라고 발표했었는데, 이제서야 일반인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늦었지만 반길만한 소식인 것 같고, 베타 3 에서 업로드 한 음악들도 리셋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iTunes 미국 계정 소유자에 한해서만 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물론, 미국 거주자가 아니더라도 간단하게 iTunes 미국 계정 생성 가능)

 

iTunes001

 

 

참고로 iTunes 매치 서비스(유료: 24.99달러/1년).를 이용하면 iTunes 스토어에서 구입한 음악은 물론 음반 CD에서 복사하거나 다른 경로를 통하여 iTunes 라이브러리에 추가한 음악 컬렉션까지도 모두 iCloud 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다른 기기(예: 노트북 또는 iOS기기)에서 iCloud 에 저장된 음악을 다운로드 하면 애플에서 보유하고 있는 최상급의 고음질 파일(256Kbps MP3 포맷)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어디까지나 iCloud 에 업로드 한 음악을 애플에서도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만 고음질 파일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 보유하고 있지 않은 음악은 사용자가 업로드 한 원본 상태 그대로 다른 기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iTunes009

[iTunes 매치 서비스를 활성화시키면 구름 아이콘이 표시됨]

iTunes006

[베타 딱지가 없어진 iTunes 매치 서비스]

IMG_0056

[아이폰에서 iTunes 매치 서비스 사용, 애플 서버에서 직접 고음질 MP3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음]

** iTunes 10.5.1 다운로드

About The Author

ssumer

DoD Developer/Admin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