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가이드] iOS5 로 먼저 업그레이드 + 탈옥 하기

iOS 5 GM(Golden Master) 버전이 개발자를 상대로 배포되기 시작했는데요, 말 그대로 “GM” 버전이라서 개발자로 등록되지 않은 일반인들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원래는 애플 iOS 개발자로 등록하고, 사용하는 기기를 등록해야만 설치가 됨) “GM” 버전은 베타 버전이 아닌 공식 배포용 버전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아주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10월 12일(미국 시간)날 공식 배포될 버전과 동일할 겁니다. (지금까지 애플 역사를 뒤돌아봐도, GM 버전에 버그가 있어도 그대로 공식 배포했음)

 

10월 12일까지 기다리는 것이 지루하다면 다음 방법을 참고해서 미리 iOS5 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iCloud 의 @me 무료 계정을 보다 좋은 이름으로 발급 받고자 한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겠지요?)

** Update 10월 13일: iOS5iTunes 10.5 정식 버전이 배포되었습니다. iTunes 10.5 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iOS5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1. iOS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 사전 준비

 

1) iOS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 를 실행해서 모든 자료를 백업 합니다.

2) iTunes 사이드바에서 iOS 기기를 선택하고 Option (Mac) 또는 Shift (MS윈도)키를 누른 상태에서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 한 iOS 펌웨어를 선택하여 iOS5 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 iOS5 초기 설정 및 iCloud 먼저 사용하기는 [여기]글을 참고하세요.

 

2.  iOS5 탈옥하기

 

** 주의: Tethered, 소위 “반탈”이므로, iOS 기기가 완전히 방전되면 탈옥이 풀립니다. 방전되었을 경우, iOS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해서 Tethered 부팅 또는 탈옥을 다시 실행해야만 합니다.

** A5 CPU 를 내장한 iPad 2 와 iPhone 4S 는 아래 방법으로 탈옥할 수 없습니다.

 

** 사전 준비

 

1) Redsn0w 0.9.9b3 (Mac 용 / MS 윈도용)을 다운로드 하고, 이를 실행합니다.

 

Redsn0w-0.9.9b2

 

2) Extra 버튼을 클릭하고 ‘Select IPSW’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한 iOS5 펌웨어를 선택합니다.

 

Redsn0w2

 

3) Reds0w 메인 화면에서 ‘Jailbreak’ 버튼을 클릭합니다.

4) DFU 모드 진입하기 위해 iOS 기기의 전원을 완전히 끄고 Next 버튼을 클릭한 뒤 다음 순서를 차례로 진행합니다. (iOS 기기가 USB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어야 함)

 

** 전원을 완전히 끄기 위해서는 전원 버튼을 몇 초간 누르고 있으면 나타나는 ‘밀어서 전원 끄기’를 슬라이드 하면 됩니다.

 

redsn0w3

  1. 전원 버튼을 3초 동안 누르고 있습니다.
  2.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홈 버튼을 10초간 누릅니다. (2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어야 함)
  3. 전원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홈버튼은 계속해서 누르고 있어야 함)

탈옥이 완료된 후, Cydia 아이콘이 흰색으로 표시된다면, RedSn0w 대화상자 하단의 ‘Back’ 버튼을 클릭하고, 다시 ‘Select IPSW’ 메뉴를 선택, iOS 5.0 펌웨어를 선택하고, ‘Just Boot’ 버튼을 클릭한 뒤 4번 과정을 반복합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