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아이노트] 플래시 CS5 아이폰 지원 기능 개발 중단.

곧 출시될 예정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수트 5 (a.k.a CS5, 이하 CS5)의 플래시 CS5 에서, 아이폰용 App 으로 포팅/저장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개발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CS5 에서 기능을 완전히 “제외”시킨 다는 것이 아니라, 더 이상 기능 개선/버그 패치를 하지 않고, 현 상태 그대로를 최종 플래시 CS5 버전에 포함시킨다는 것입니다.) 어도비사의 플래시 제품 관련 매니저인 마이크 챔버스(Mike Chambers)에 따르면, 변경된 애플사의 개발자 약관으로 인하여, CS5 를 이용하여 제작한 아/이폰,팟,패드용 App 은 앱스토어 진입이 불가능할 것이며, 이미 등록된 100 여 개 이상의 Apps 들도 조만간 앱스토어에서 제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flash-iphone

 

현재 어도비의 플래시 CS5 개발팀은, 아이폰 관련 개발을 완전히 중단한 상태이며, 모든 포커스를 안드로이드와 타블렛 PC 용 플래시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하튼, 구글로서는 아이폰과 많은 차별을 둘 수 있으니, 좋은 소식이지만, 플래시 CS5 를 손꼽아 기다려온 플래시 디자이너/개발자들에게는 악몽과도 같은 뉴스일 겁니다. (앱스토어의 금광에 “쉽게”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쳤으니…아마도, 앞으로 열심히 Objective-C 를 공부해야 할 겁니다.)

 

덧붙여, 필자의 지인들 중에 많은 분들이 “대세가 플래시 이므로, 아/이폰,팟,패드도 끝내는 플래시를 지원할 거다”라고 확신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상당수 되는데… 제 생각에는, 스티브 잡스가 CEO 로 있는 한, 절대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워낙에 스티브가 플래시에 대해 알러지 반응을 보여서…)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