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비디오 가이드] macOS 시에라(Sierra, OS X 10.12) 사파리 PiP, 최근 닫은 탭, 자동 마침표 입력 기능

macOS 시에라 버전에는 이전 엘 캐피탄 버전처럼 iOS의 편리한 기능들이 여기저기에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비디오 가이드에서는 사파리의 PiP(Picture in Picture), 최근 닫은 탭, 그리고 스페이스 2번을 눌러서 자동으로 마침표를 입력하는 기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macOS_Sierra_pip_auto_period_cover

Vimeo에서는 아직 macOS 시에라가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PiP 모드를 지원합니다.

macOS_Sierra_pip_auto_period_cover2

유튜브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2회 클릭하면 PiP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 PiP(Picture in Picture): 사파리 웹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비메오 등의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때, 작은 화면으로 띄울 수 있는 기능입니다. iOS에서 이미 지원하고 있는 기능이며, 다른 작업을 하면서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비메오 사이트는 아직 macOS 시에라 버전이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PiP 기능을 지원하지만, 유튜브는 아직 정식으로 PiP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2회 클릭하면 PiP 모드로 재생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되므로, 이를 이용하면 됩니다. 국내 포털 사이트는 당연히 아직 지원하지 않으며, 앞으로 지원할지도 미지수입니다. (다음 포털은 아직도 HTML5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는 것에 다시 한번 놀랬습니다..)

macOS_Sierra_pip_auto_period_cover5

Vimeo 플레이어는 PiP 기능 내장(macOS 시에라/사파리로 접속했을 때에 한하여 기능 활성화)

– 최근 닫은 탭: 이 역시 iOS 사파리의 기능 중 하나입니다. 탭 막대의 + 버튼을 잠시 누르고 있으면, 최근 닫은 탭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윈도우’ 모드에서 닫았던 탭은 ‘당연히’ 표시되지 않으므로, 평상시 ‘개인 정보 보호 윈도우’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영양가 없는 기능일 수 있습니다.

macOS_Sierra_pip_auto_period_cover3

+ 버튼을 잠시 누르고 있으면 '최근에 닫은 탭' 목록이 표시됩니다.

 

– 자동 마침표 입력: 스페이스 키를 2회 연속 누르면 자동으로 마침표가 입력되는 시스템 텍스트 서비스입니다. 만약 이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시스템 환경설정 > 키보드 > 텍스트  탭에서 ‘스페이스를 두 번 눌러 마침표 추가’ 옵션을 비활성화시키면 됩니다.

macOS_Sierra_pip_auto_period_cover6

자동으로 마침표 입력 옵션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