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노트] 아이폰 OS 4 베타 4 를 통하여 알 수 있는 힌트 모음
이번 아이폰 OS 4 SDK 베타 4 를 통하여 여러 가지 차세대 애플 기기들의 사양들을 예측해 볼 수 있는데요, 다음은 현재까지 알려진 새로운 내용들을 요약한 것입니다.
**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카메라 및 플래시(사진촬영용) 내장 예정
아이폰이야 원래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고, 촬영용 플래시(LED 플래시)는 앞으로 장착될 것임을 아이폰 4G 시제품을 통하여 이미 알고 있지만, 아이팟/아이패드의 카메라/촬영용 플래시 장착은, 이번 SDK 베타 4 를 통하여 “공식적인” 확인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에 많은 테크 블로거 및 수리회사에서 테어다운된 아이패드 및 유출된 몇몇 아이팟 시제품을 통하여, 차세대 아이팟/아이패드에 카메라가 장착될 것이라는 것을 예견하였으나, 이와 같이 애플사에 의해 “공식적인” 확인이 이루어 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 Mac OS X 10.7 에 대한 문구 포함.
작년 8월에 정식 출시된 Mac OS X 10.6 Snow Leopard 에 이어, 차세대 Mac OS X 10.7 과 연관된 내용이 이번 SDK 베타 4 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현재 애플사에서 10.7 버전을 준비하고 있음을 추측할 수 있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6 이 나온 지 아직 1년도 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차세대 버전을 준비하고 있으니… 해외 테크 블로거들은, Mac OS X 10.7 은 늦어도 2011년 6월 이전에 출시될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많은 Mac 사용자들은 여전히 10.5.x 를 사용하고 있는데… 예상보다 꾀 빠르게 버전업이 진행될 것 같습니다.
** 당부의 말 : 어제 뉴스보도를 통하여 아이패드 공동구매에 대한 사기 행각이 알려졌는데요, 흠… 만약 정~ 아이패드를 빨리 공수하시고자 한다면, 오직 믿을 수 있는 가족/지인을 통해서만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절대로! 인터넷/카페를 통하여 공동구매는 하지 마시길 당부 드립니다. 덧붙여, 본 블로그를 찾으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현재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한글입력”을 할 수 없으며, 어플을 이용하여 한글 입력을 할 경우, 매우 불편합니다. 그러므로, 조금 참았다가 국내에서 정식으로 판매되면 구입하거나, 아예 1년 정도 지켜보다가(애플사의 신제품 업그레이드 주기는 1년), 카메라(HD 비디오 촬영지원), 플래시(LED 촬영용), 보다 빠른 프로세서/그래픽 엔진, 멀티태스킹이 지원되는 2세대 아이패드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멀티태스킹이 지원되는 아이폰 OS 4 는 이번 6월 7일에 발표될 예정이지만, 아이패드용 OS 4 는 금년 말에나 발표될 예정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어차피 지금 구입해도 한글 입력 및 멀티 태스킹이 되지 않고, 전용 어플들도 부족한 마당에… 한 1 년 지켜보다가 구입하는 것이 훨씬 Smart 하다고 생각됩니다. (단언하건대, 프로페셔널용이 아닌, 호기심 또는 ShowUp을 즐기기 위해 이번 1 세대 아이패드 구입하신 분들의 즐거움은 생각보다 상당히 짧을 것입니다. – 수 많은 카메라 관련 어플 들을 포기해야 하고, OS 4 부터 지원 예정인 비디오 채팅, HD 비디오 촬영… 다~ 그림에 떡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