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노트] 아이폰을 이용한 신용카드 결재 서비스
아이폰을 신용카드 처리 단말기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App)과 카드리더가 Square 사에서 나왔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누구든지 신용카드 결재 서비스를 할 수 있는데요(단, 현재는 미국 거주자에 한함), 한번에 최대 $60 를 신용카드로 결재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길거리의 핫도그, 커피 노점상(?)들이 이를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신용카드 결재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겁니다. 수수료도 다른 상업용 신용카드 처리사에 비해 저렴해서, 앞으로 미국 내에서는 “빅히트”가 예상되는 제품입니다.
고객의 싸인은 아이/폰,팟,패드의 터치 스크린으로 받고, 영수증은 자동으로 고객의 SMS 또는 E-Mail 로 실시간 발송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에서 신용카드 결재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Merchant Account”를 은행 또는 에이전트를 통하여 개설해야 하는데, Square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러한 Merchant Account 도 필요 없다고 하네요. (미국에서 수수료가 낮은 Merchant Account 를 개설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발급하려는 사람의 Credit History 가 좋아야 하고, 또 비즈니스에 관련 증빙 문서들도 꾀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
흠… 필자 생각입니다만, 만약 Square 사에서 접속 IP 를 대상으로 Transaction 필터링 하지 않는다면, 미국 주소 및 은행 계좌를 이용하여 Square 서비스에 가입한 후, 한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하하~ “악용”하지만 않으면, 노점상 하시는 분들께는 꾀 괜찮은 상품인 것 같네요…)
[수수료 관련 내용,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프로그램 제작사 홈페이지] [아이튠즈에서 프로그램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