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루머노트] 애플사의 ARM 인수설

애플사에서 영국의 캠브릿지에 위치한 ARM Holdings 사의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는 다소 믿기 어려운 루머가 수요일 저녁(미국 현지 시각)부터 돌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애플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최대의 히트작 아이/팟,폰,패드의 프로세서로 ARM 기반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의 에어포트(Airport, 무선 공유기)에도 ARM 기반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ARM 프로세서의 생산회사에 상관없이, 모두 영국의 ARM Holdings 사에 기술 사용비(로열티)를 지불하고 있습니다.(예, 삼성 ARM 프로세서) 참고로, ARM Holdings 사는 자체적으로 프로세서를 생산하지 않고, 프로세서의 아키텍처 기술만 대여해 주고 라이선스 비용만 받는 회사입니다.).

 

Safarissumercap029

 

만약 현재 ARM Holdings 사의 최대 소비자인 애플사에서 이를 인수하게 된다면,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HTC/LG/노키아/삼성 등, ARM 기반 프로세서를 자사의 제품들에서 사용하고 있는 회사들에게는 정말 끔찍한 악몽이 될 수도 있을 겁니다.(예를 들어, 라이선스 비용을 엄청 올려서, 결과적으로는 경쟁력을 뒤쳐지게 만든다거나…  )

아이패드에 내장된 ARM Cortex A8 프로세서를 1GHz 속도로 끌어 올리기 위해, 칩 디자인 회사인 Intrinsity 사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진 애플이, 더욱더 뛰어난 프로세서 개발은 물론 경쟁사들을 완전히 따돌리기 위해 ARM 사를 인수한다면… 그야말로 “휴대용 기기” 시장의 제패는 불을 보듯 뻔한 일이 될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는 AMD 핵심 인사와의 접촉이 외부로 알려지면서, “애플사의 AMD 인수설”이 도는가 싶더니, 오늘 부터는 “애플사의 ARM 인수설”이 모락모락 피어 오르고 있네요.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