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iOS6 의 사진 스트림 공유 방법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웹 앨범 생성
iOS6 에 새로 추가된 여러가지 기능 중 ‘사진 스트림 공유’ 기능은 유용하게 쓸만할 것 같습니다. iOS기기 촬영하거나 저장된 사진을 다른 사람들과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인데, 지인들과(iOS6 버전 이상 사용자)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웹에서 완전 공개형 사진 앨범도 만들 수 있습니다. 웹 앨범도 사진 스트림과 마찬가지로, 사진을 새로 추가하면 실시간으로 자동 업데이트되고, 원본 사진을 그대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iOS 기기 사용자간에는 사진에 대한 댓글도 달 수 있고, 공유받은 사진이 자동으로 사진 앱에 추가되므로 아주 편리하게 촬영한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공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촬영한 사진이외에 일반 이미지 파일들도 공유가 가능하므로, 그래픽 작업하시는 분들은 ‘시안’을 클라이언트에게 바로 바로 전달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 스트림 공유를 통해 생성된 웹 앨범
** 사진 스트림 공유 주요 내용
- iOS 기기(iOS6 버전 이상) 사용자간 실시간 사진 공유, 완전 공개형 웹앨범 생성 가능(실시간 업데이트)
- JPG, PNG 등 일반 이미지 파일 포맷 지원 (사진/그래픽 관련업에 몸담고 있다면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 원본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 지원
- 최대 1000 장 저장 가능 (사진 스트림 제한수)
** 사진 스트림 공유 사용 방법
1. iOS 의 홈스크린에서 ‘사진’앱을 실행하고, 카메라 롤 또는 이미 저장된 앨범을 선택한 후 ‘편집’ 버튼을 탭합니다.
2. 공유할 사진들을 선택하고, 화면 아래의 ‘공유’ 버튼을 탭한 뒤 ‘사진 스트림’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사진 스트림 추가 화면에서 ‘새로운 사진 스트림…’ 메뉴를 선택하고, 받는 사람(특정 지인들과만 공유할 경우), 이름(사진 스트림 이름), 공용 웹사이트(완전 공개형 웹앨범을 생성할 경우) 등을 지정합니다.
4. 공용 웹사이트를 활성화시키면 접속 주소가 표시되는데, 주소가 암기하기에는 복잡하므로 ‘링크 공유’ 버튼을 선택하여 공유 대상자들에게 이메일/메시지/트위터/페이스북 등으로 전송해 줍니다. 만약 본인이 직접 웹 앨범을 확인하길 원한다면, ‘복사하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모바일 사파리의 주소 입력 필드에 붙여넣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