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스토어 방문후기, 하와이 호놀룰루의 알라모아나 쇼핑센터
어제(현지시간 2013년 6월 13일) 하와이 호놀룰루, 알라모아나 쇼핑센터에 처음으로 MS스토어가 처음으로 개장한다는 소식을 듣고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애플 스토어에 새로 나온 2013년 맥북에어를 보기 위해 갔지만..)
오늘 MS스토어의 하와이 첫 개장을 기념으로 방문자에게 무료 공연 티켓을 준다고 해서인지 공짜 티켓 얻으려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 왔다는 현지 뉴스가 있어서(로컬 뉴스에 의하면, 2500명이 길게 줄을 섰다고 하더군요.) 저는 혼잡한 시간대를 피하기 위해 오후 8시 경에 갔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붐볐습니다. (바로 건너 편에 애플 스토어 있는데, 상대적으로 한산해 보였지요)
MS스토어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그냥… ‘짝퉁 애플 스토어’ 처럼 보였습니다. 실내 크기는 바로 앞 애플 스토어에 비해 반 정도는 되는 것 같았고,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은 애플 스토어를 그대로 갖다 베낀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전시된 상품들은 다른 PC 스토어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딱히 MS스토어라고 해서 특별한 상품을 체험해 보거나 볼 수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단지, 애플 스토어와 비슷한 느낌의 내부 인테리어에 애플 제품 대신, MS 협력사 제품들을 전시된 PC 스토어였습니다.
여하튼, 방문 소감을 한마디로 하자면… 그냥 짝퉁 애플 스토어 같은 느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