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용 iOS7 베타2 설치 후기 및 iOS6 와 벤치마크 비교
오늘부터 배포된 iOS7 베타2 펌웨어는 아이패드를 지원하여 3세대 아이패드에 설치해 봤습니다. 이번 베타2 역시 베타1과 마찬가지로 개발자 장비로 등록할 필요 없이 그냥 설치가 되었습니다. 일부러, 개발자 장비로 등록하지 않고 업데이트를 시도해 봤는데 문제없이 설치가 되더군요. / iTunes 에서 옵션 키(PC: 쉬프트 키) + 업데이트 버튼 이용)
** 베타2 만료일 : 한국시간으로 2013년 8월 8일 오후 9시
아이패드, iOS7 베타2 의 멀티태스킹 바
업데이트에 소요된 시간은 베타1을 아이폰에 설치할 때와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총 20 여분 걸린 듯), 설치가 완료된 후 설정 단계 역시 베타1 및 아이폰과 다르지 않으며, 그냥 화면에 표시되는 단계에 따라 네트워크 설정 > 아이클라우드 계정 설정 > 위치 서비스 설정 순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복원이 아닌,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해서인지 설정 단계의 진행은 빨랐습니다.
아이패드용 iOS7 베타2 홈화면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하여 기존에 설치한 앱 배치가 그대로 유지됨)
설치 후, iOS6 상에서 사용했던 써드파티 앱들을 이래저래 실행해 봤는데, 특별히 중간에 크러쉬된 앱은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앱들이 한정적이라 모든 써드파티 앱들이 잘 실행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멀티 태스킹 바를 호출할 때마다 계속해서 스프링보드가 리셋되더군요.
아이패드용 iOS7 베타2, 설정 화면
화면 반응속도는 아이폰4S/베타2에 비해 떨어지는 감이 있지만, 그렇다고 아이폰4S/베타1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다만, 카메라 관련 앱들을 실행하면 더디게 반응하고, 전/후면 카메라를 스위치 할 때 상당히 오래 기다려야 하는 문제가 있는 것 같더군요. (이 부분은 사용 기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컨트롤 패널
알림센터 화면
GeekBench 결과는 iOS6 에 비해 약간 앞섰지만, 화면 반응 속도 만큼은 아직 덜 최적화 된 것 같습니다.
iOS7 베타2 GeekBench 결과 / iOS6 에 비해 약간 앞섭니다.
설치 후 스샷한 이미지 첨부합니다. 아참.. 베타1 에서 제가 확인 못한 부분인지 모르겠지만, 시리에서 입력된 명령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있더군요. 시리가 잘못 인식한 내용을 타이핑으로 수정하여 재입력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텍스트로 명령을 입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시리에서 음성 인식 잘 안 되시는 분들께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오른쪽 상단 부분을 보면, ‘편집하려면 탭’ 메뉴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명령 편집
시리 명령을 편집하는 화면 (오늘 날씨 대신 내일 날씨로 수정)
아이튠즈 라디오 설정 화면
캘린더에서 이벤트 추가 화면
사파리 화면
앱스토어 / 업데이트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