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노트] Skype 2.0 어플, 3G 네트워크에서도 음성통화/SMS 지원
Skype 2.0 어플이 공식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3G 네트워크상에서도 다른 Skype 사용자들과 음성 통화를 하거나, 채팅 등을 할 수 있으며, 특히 일반 전화로도 통화/SMS 등을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한가지 간과해서는 알 될 것이, 이와 같은 3G 네트워크 지원이 앞으로 "유료"로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8월까지만 한시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이후 부터는 일정한 비용을 매월 결제해야만 합니다.
실제, 어제 여의도에서 3G 네트워크 상에서 미국으로 전화를 해봤는데요… 글쎄요… 기대했던 것보다는 "깔끔"하지는 못했습니다. 중간에 Delay 현상이 있거나, 끊기는 문제가 발생했고, 상대측 음성이 아예 들리지 않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KT 의 3G 네트워크가 충분한 Bandwidth 를 지원하지 못해서 발생했던 문제이거나, 상대측(미국, 셀룰러) 네트워크가 원활하지 못했기에 발생했던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WiFi 상에서의 국제 통화 및 Skype 유저들과의 음성통화는 Delay 현상 없이 "깔끔" 했고요, 그냥 일반 전화하듯이 국제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여하튼, 곧 OS 4.0 이 출시되면, 백그라운드상에서도 Skype 전화를 할 수 있으니, 장소에 관계없이 국제 전화를 저렴한 가격으로 하거나, 언제든지 수신 받을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