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Q&A] 맥북과 아이폰 메모장 연동 관련

이번에 처음으로 맥북과 아이폰5를 구입했는데
쓰기가 너무 불편하네요
궁금한게 제가 맥북에서 맥북 메모장에 작업해 놓은 문서가 있습니다. 사진과 함께요
이걸 어떻게 아이폰으로 보낼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icould을 이용해서 해봤는데 글자만 옮겨가고 이미지는 하나도 옮겨지지가 않던데
어떻게 온전하게 모두 똑같이 옮길수 있을런지 자제한 설명 부탁드려요

OS X 의 메모 앱에서 이미지를 추가하면, 아이폰/iOS 의 메모 앱에서 이미지를 직접 보실 수 없습니다. iOS용 메모 앱은 직접적인 이미지 임베딩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그와 같이 텍스트만 보실 수 있는 겁니다. iOS7 에서 그와 같은 이슈가 해결되길 많은 사용자가 원했지만, 현시점의 베타2에서도 여전히 직접적인 이미지 임베딩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만약, 메모 앱이 그와 같이 불편하다면, 클라우드 서버를 통하여 이미지/텍스트/웹클립 등을 모든 기기(Mac, PC, iOS, Android 등)에서 동기화 시킬 수 있는 에버노트를 추천합니다. 특히, OS X 의 사파리/구글크롬/파이어 폭스 등의 웹브라우저에서 웹서핑 도중 갈무리하고 싶은 내용을 전체 혹은 일부분을 편리하게 저장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지원하여 매우 유용합니다.

설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고, 아이폰과 맥북에 에버노트 설치 후, 동일한 계정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무료 계정을 사용해도, 웬만한 메모/사진/웹클립은 충분히 저장/동기화 시킬 수 있을 겁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