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노트]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아이패드 유사품
아이패드 유사 제품(앞으로 “짝퉁”이라고 쓰지 않기로 했어요… 어차피, 우리나라에서도 "아이패드 대항마” 타이틀 걸고 비슷한 제품 대거 쏟아질 것 같아서요.)이 중국에서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에 나온 안드로이드 탑재 유사품은 지금까지 나온 제품들과는 달리, 성능/활용도면에서 아이패드에 버금가거나 더 편리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가 기본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아이패드와 같이 많은 Apps 들을 사용자 필요에 따라 설치할 수 있고요 (물론, 아직까지는 아이/폰,팟,패드 Apps 와 수치적으로 비교 자체가 되지 않지만…), 하드웨어 부분에 있어서, 아이패드에 버금가는 1GHz Cortex-A8 프로세서 (최대 1.4Ghz), 10인치 스크린, 512MB 기본 메모리, 16GB 내부 저장 장치 등을 갖추고 있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최대 5 시간(WIFI 사용시, 2400mAH 배터리 장착)이고, SD 메모리 카드 슬롯, 3 개의 USB 포트(3G 모뎀을 연결하여, WIFI 가 지원되지 않는 곳에서는 통신사가 제공하는 3G 네트워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대단하죠?), 헤드폰/마이크 단자, 이더넷 포트(유선 네트워크 지원, 이 또한 대단하네요..), HDMI 포트 등을 장착하고 있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만 제외한다면, 아이패드의 단점을 모두 개선한 하드웨어 사양인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부분 역시, 시간이 문제이지… 곧 있으면 애플 Apps 만큼 넘쳐 날 겁니다.)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약 $300~$400 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좀 그럴듯한 “대항마”가 나와 주어야 할 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