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6 시리 한국어 명령 총정리 (무작정 따라하기)
iOS6 부터 시리가 드디어 한국말을 알아먹습니다. iOS6 초기 베타 부터 오늘의 공식 버전(GM 버전과 동일)에 이르기 까지 계속해서 한국어 시리를 살펴 왔는데, 놀라울 만큼 한국말을 잘 알아먹고 필요한 응답을 해줍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친근감 없는 기계적인 말투와 새로운 지도 앱 대체로 인한 질 낮은 지도 검색 결과입니다. 만약 구글 지도를 iOS6 에서 계속 사용했다면, 주변의 음식점/주유소/수퍼마켓 등에 대한 질의에 쓸만한 응답을 했었을 텐데, 애플의 새로운 지도 앱은 한국에 대한 정보가 턱 없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이것은 유독 한국 뿐 아니라, 미국에서 조차도 구글지도에 비해 턱없이 낮은 수준의 검색 결과 때문에 불만이 많다고 하네요.)
여하튼, 한국말을 알아듣는 시리양과 친해지기 위한 기본적인 명령어들을 스샷해 보았습니다. 시리 호출 화면에서 i 아이콘을 선택하면 표시되는 명령어들인데, iOS 기기에서 직접 살펴보는 것 보다, 이와같이 포스트를 통하여 확인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 같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포스트를 보면서 시리와 대화를 나눠 보시길~)
** 한국어 시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 일반 > Siri 메뉴에서 Siri 를 활성화시킨 뒤,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야 합니다.
i 아이콘을 탭하면 사용 예제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 전화
** 앱실행
** 메시지
** 캘린더
** 스포츠 (아직은 한국 스포츠 리그/팀을 지원하지 않음)
** 지도 (위치 기반 주변 검색은 거의 영양가 없는 답변만..)
** 트위터 (한국말 잘 알아 먹고 글자써줌)
** 페이스북 (이또한 한국말 잘 알아먹고, 그대로 써줌)
** 음악
** 미리알림
** 이메일
** 날씨
** 주식 (코스피, 코스닥 상황 정도는 검색해줌, 특정 회사에 대한 검색은 되지 않음)
** 시계
** 연락처
** 메모
** 웹검색
시리 사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