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완탈 관련 최신 뉴스, 생각보다 일찍 나올 수도…
iOS5 완탈을 원한다면, 앞으로 몇 주안에 공식 배포될 iOS 5.0.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말라고 하네요. 그 동안 iOS 최신 버전 배포가 임박하면 늘~ 있어왔던 탈옥툴 개발자들의 “경고”입니다. 이번 iOS 5.0.1 버전은 일부 기기에서 나타나는 배터리 급소진 문제를 비롯하여, 얼마 전 Charlie Miller 가 발견한 Code Signing 버그도 함께 패치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pod2g(Greenpois0n 탈옥툴 개발자)에 의하면 이틀 전에 그가 발견한 iOS5 의 버그를 이용하는 것 보다 Code Signing 버그를 이용하여 보다 간단하게 완탈툴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일찍 완탈 툴이 나올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음 사항들이 완탈 보다 중요하다면, 추후 배포될 iOS 5.0.1 버전으로 꼭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 iOS의 보안이 최우선 (사실, 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면 탈옥 자체를 하면 안됩니다. 은행/신용카드 앱 조차 사용 못함)
- 배터리 급소진 문제를 겪고 있을 경우.
- Australian 발음으로 Siri 음성 인식이 잘되지 않는 경우 (국내인에게는 해당사항 없어 보임)
- iCloud 문서 동기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 (iWork 패키지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해당 사항 없음)
- iPad 2 스마트 커버 사용자 (자동 잠금 해제 문제)
- iPad 1 의 멀티 태스킹 제스처가 필요한 경우 (Redsn0w 를 이용하면 순정 상태에서 활성화시킬 수 있음)
참고로 iOS의 Code Signing 버그는 이미 국내외 언론을 통해서 알려진 바와 같이, 애플의 앱스토어를 통해서 악성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앱을 “공식” 배포할 수 있는 치명적인 버그 입니다. 그러므로 사용하는 iOS 기기의 보안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한다면, iOS 5.0.1 버전이 배포되자마자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한동안 완탈은 포기해야 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