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iOS 노트] iOS5 펌웨어 베타를 통해 보는 아이폰5, 아이패드3에 대한 힌트

아직 출시되지 않은 iOS 5 펌웨어의 내부를 살펴본 결과, 차세대 아이패드 3 모델과 아이폰 5의 모델을 추측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놀라운 것은, 아이팟 터치 5 세대에 관한 내용은 iOS 5 펌웨어에 없다는 겁니다.

 

Google ChromeScreenSnapz039

 

좀더 자세히 말하자면, iOS 시스템 내에 내장된 분류 코드를 보면, iPad 3.1, iPad 3.2, 또는 iPhone 4.1, iPhone 4.2에 대한 언급이 있는데, 아이팟 터치에 관련된 새로운 분류 코드가 없다는 겁니다. 참고로, 아이폰 3G가 실질적으로 애플에서 출시한 1세대 아이폰 이었던 것을 감안한다면, 아이폰 5는 4세대가 되기 때문에, iOS 펌웨어 내부에서의 분류 코드는 iPhone 4.x 형식으로 분류 및 표기 됩니다.

 

Google ChromeScreenSnapz038

 

이미 MacRumors에서 언급했듯이,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분류 코드는 올해 초 iOS 4.3 베타 버전을 통해 이미 알려 졌습니다. 그러나, 흥미로운 것은, 이번 iOS 5 베타에서도 새로운 iPod touch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겁니다. 만약, 애플에서 아이팟 터치 5 세대를 9월에 출시하지 않을 예정이라면, 모든 스포트라이트를 iOS 패밀리 중 다른 제품에게 주고 싶어하기 때문일 거라고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그것은 바로 아이폰 5가 될 가능성이 매우 커 보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전례를 돌아보면, 펌웨어에 모델 분류 코드가 등록되었다고 해서, 곧바로 해당 제품이 출시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모델 분류코드가 iPhone 3.3 이었던 버라이즌(Verizon)의 아이폰 4는 분류코드 등록 후, 약 1년이나 걸렸고, iPhone 3.2로 등록된 제품은 통신사와의 마찰로 인하여, 실제로 출시 조차되지 않았습니다.

iOS 5 베타 펌웨어 등록된 iPhone 4.1/4.2 분류 코드가 앞으로 출시예정인 “아이폰 4S” 가 될지, 아니면 “아이폰 5”가 될지는 현재로서 알 수는 없지만, 이런 감질나는 힌트 일단 만족해야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DoD Developer/Admin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댓글 남기기

Publications

쑤머의 집필서적

Recent Videos

Loading...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