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노트] 국내 사용자와는 전혀 상관없는 두 가지 애플관련 뉴스
첫 번째: 비틀즈 음반의 아이튠즈 스토어 진입… 어차피 한국 아이튠즈 스토어에서는 음악 서비스 자체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비틀즈 음반이 새로이 추가되던 말건…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전혀 상관없는 뉴스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미국 계정을 별도로 만들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상당수 계시지만, 우리나라의 “공유 문화”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많기 때문에, 애당초 비틀즈의 아이튠즈 입성을 기다린 사용자들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미국에서는 기다렸던 팬들이 상당했던지… 비틀즈의 모든 앨범이 탑 100 베스트셀러 안에 진입하고, 전체 200 순위에서도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방금 다시 확인해 보니, 베스트셀러 앨범 20위권에 8 개 앨범이 올라와 있네요… 대단한 인기입니다.)
두 번째: 공식 구글 보이스 앱스토어 등록… Skype 과 마찬가지로, 저렴하게 국내/국제 통화를 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Skype 와 다른 점은 Wifi 무선 인터넷 연결과 상관없이, “통화시간” (Cellular Minutes)을 사용해야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의의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아이폰의 전화 어플 실행 >> 구글 보이스의 중계소로 연결 (통화시간 사용) >> 상대방 전화로 연결시켜 주는데, 이 때 상대방에게는 실제 전화번호가 아닌 구글 보이스의 ID 가 표시되게 됩니다. (아마, 스팸 방지 기능을 활성화시켜 놓은 상대방 전화기에서는 자동 차단되거나 곧바로 Voicemail 로 이동할 수도 있겠네요.)
전화뿐만 아니라, 일반 텍스트 메시지를 무료로 보낼 수 있으므로, 전화 기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유용해 보입니다만, 현재는 오직 미국에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이 역시 국내 사용자에게는 전혀 뉴스거리가 될 수 없는 소식이 되겠습니다. 미국 현지에서는 그 동안 기다렸던 어플이 나왔다고, 많은 사용자들이 환영하고 있지만… 국내 사용자에게는 전혀 쓸모 없는 어플이네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운로드 받아보시는 분들 계실 텐데… 괜한 시간 낭비 하지 마시길~ 덧붙여, 아이팟 터치/아이패드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