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쿨맥웨어] 스크린 세이버 ON/OFF – Caffeine

카페에서 카페인(Caffeine)을 필요로 하신 분이 계셔서, 답변을 등록시켜 놓았는데 – 제 블로그를 찾으시는 분들 중에도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로그를 남깁니다.

Caffeine 이라는 맥용 무료 프로그램인데요, 스크린 세이버의 타이머를 필요에 따라, 한방으로 작동되게 하거나, 멈추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Mac OS X 용 동영상 재생/편집 또는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들은 자동으로 스크린 세이버의 타이머를 정지시키고, 동영상을 재생시키거나, 슬라이드/프리젠테이션을 재생시키지만, 만약 가상 데스크탑의 윈도우즈에서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어떻게 할까요?

clip_image003

clip_image005

[Mac OS X 스크린 세이버의 타이머를 중단시킨 아이콘]

clip_image007

[Mac OS X 스크린 세이버의 타이머를 정상 작동시킨 아이콘]

현재 VMware Fusion 및 Parallels Desktop, Virtual Box 등은 게스트 OS 내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Mac OS X 의 스크린 세이버의 타이머 제어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스크린 세이버를 설정해 놓은 Mac OS X 환경의 가상 데스크탑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게 되면, 동영상의 재생 유무와 상관없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무조건 스크린 세이버가 화면을 덮어 버립니다.

clip_image009

[Caffeine 을 처음 실행시키면 나타나는 대화상자, Mac OS X 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가상 데스크탑을 실행시킬 때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스크린 세이버를 OFF 시키는 것은 참 번거로운 일이지요.

clip_image011

[필요에 따라, 지정된 시간만큼만 Mac OS X 의 스크린 세이버의 타이머를 중단시킬 수도 있습니다.]

Caffeine 은 이와 같이 번거로운 단계를 한방으로 단축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이고, 아주 간단해 보이지만, 쓸모가 많은 유틸입니다. (본 포스트에 파일을 첨부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제작사 홈페이지(Lighthead Software)]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