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애플 아이디 만들때 헷갈리는 E-Mail 주소 사용 관련


요약

  • 애플 기기에서 iCloud 계정을 생성하면 무료 iCloud 이메일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해당 이메일 주소를 애플 서비스의 로그인 ID 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애플ID 를 만들때 무료 이메일을 만들지 않았다면, 타사의 이메일 주소가 ‘로그인’ 아이디가 됩니다. (타사의 이메일을 iCloud 서비스에서 수신받을 수 있다는 말이 아닙니다. 세부 내용은 아래 참고)
상세 설명

이전과 변경된 것 얼마 없습니다. 예전에 me/Mac.com 사용했다면 계속해서 해당 이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고, 새롭게 iCloud.com 메일 주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계정’이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원래 계정에 단순히 ‘별칭’이 추가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me/Mac/iCloud 이메일 액세스는 PC/Mac/모바일 기기의 메일 앱 및 웹사이트(iCloud.com)를 통하여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주로 헷갈려 하는 부분이 애플ID 를 만들때 다른 이메일 주소(gmail/naver 등)를 사용했을 경우 iCloud 메일 서비스와 병합되는 것으로 혼동하는데, 만약 다른 이메일 주소를 애플ID로 사용했다면, 해당 이메일 주소는 단순히 애플 iCloud 서비스(앱 구입, 다운로드, 백업 서비스 등) 를 위한 로그인용이지, iCloud 에서 발급된 새로운 이메일과 다른 이메일 주소가 병합되거나 이전되는 것이 아닙니다. iCloud 이메일로 수신된 이메일은 오직 iCloud 에서만, 타사 이메일은 타사의 이메일에서만 확인 가능한 것입니다. (별도로 Pop, 전달 등을 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애플ID는 다른 이메일/클라우드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무료 1GB 용량 및 iWork 웹 서비스 이용가능) 다만 iCloud.com 이메일 및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연락처/백업/사진/메모 등의 동기화)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애플 기기(Mac,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등)에서 애플ID를 생성하거나 로그인해야 가능합니다. iCloud 이메일을 생성한 후에는 이를 이용하여 애플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타사의 이메일 주소로도 계속해서 로그인 가능합니다.)

icloud_1

애플 홈피에서 애플ID를 생성했을때 지원되는 기본 서비스 (애플 기기 설정 전)

icloud_2

애플 기기에서 iCloud 설정 후 추가된 서비스들

icloud_4

이메일 아이콘을 클릭하면 표시되는 안내 메시지

icloud_3

이메일 서비스를 추가하는 화면

애플ID 생성 페이지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