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한국 Edge 서버 추가

국내 기반 웹호스팅 업체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별 의미없는 소식이겠지만, 외국 호스팅 업체를 사용하면서 아마존의 클라우드프론트 CDN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어제 희소식이 하나 전해졌네요. 저 역시 메일 확인을 하다가 접한 소식인데, 클라우드프론트의 Edge 서버에 한국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입니다.

mcp021

 

그 동안 클라우드프론트 CDN 과 연동된 웹사이트를 한국에서 접속하면 한국 또는 싱가폴 서버에서 자료가 전송되었는데, 이제는 한국 서버에서 직접 전송이 이루어 지므로 속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클라우드프론트 CDN 을 비롯하여 라우트53 DNS 서비스도 이번에 새로 추가된 한국 서버의 데이터 전송 및 쿼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mcp022

 

아직 아마존 계정의 실시간 사용 내역에는 한국서버 이용 내역이 표시되지 않고, 속도 역시 워낙 한국 인터넷 인프라가 좋다보니 일본에서 전송될 때와 체감적인 차이는 못느낄 수 있지만(일본 서버에서 한국으로 데이터 전송시 약 100~150ms 정도 나오네요), 한국의 Edge 서버에서 데이터 전송이 이루어 지면 훨씬 더 빠르게 반응할 겁니다. 덧붙여 가격은 일본 서버와 동일합니다. (Price Class 200)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