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삼성 갤럭시S3,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업데이트는 폴란드 부터…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이 오늘부터 폴란드를 시작으로 공식 배포된다고 하네요. 터치 반응속도가 크게 향상되고,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 개선, 그리고 시리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구글나우 등이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iOS6 의 방해금지 모드와 비슷한 ‘블럭킹 모드’, 최근 사용한 앱이나 즐겨 사용하는 앱들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이지모드 위짓 추가, 팝업 플레이 개선 등이 주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Screenshot 2012 09 25 08 56 30

그런데, 아무리 좋은 기능, 혁신적인 기능이라 할지라도 실제 사용자가 이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각 국가 마다 배포일이 다르고, 통신사마다 공식 배포 날짜가 모두 다릅니다. 폴란드 사용자들이 가장 먼저 업데이트를 받게 되는데, ‘삼성의 Home 나라, 대한민국’에서는 언제 업데이트 될지 궁금하네요. 어쩔 수 없이 또 비교를 하게 되는데… 애플은 무슨 제품을 내놓던지 간에 자국에 우선 출시하고, 우선 배포하고, 우선 지원하는데, 왜 삼성은 자국에서 우선 출시/배포/지원을 하지 않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시장이 규모가 작아서 그냥 삼성 제품 출시국들 중 하나로만 취급하는건지..

여하튼, 삼성발 공식 젤리빈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일인으로써 몇자 적어 보았습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