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구글 플레이 뮤직, 무료 뮤직 매치 서비스 활성화 방법

애플의 아이튠즈 매치에 대응하는 구글의 뮤직 매치 서비스가 출시되었는데요, 애플과는 달리 완전 무료로 제공됩니다. 최대 20,000곡을 구글 서버에 저장시킬 수 있으며, 저장된 음악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서든지 웹브라우저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보유중인 음악을 업로드하는 과정은 애플의 아이튠즈 매치와 같이, 구글에서 음원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별도의 업로드 과정이 필요 없으므로 매우 빠르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Voila Capture3 Voila Capture14

한국에 거주하더라도 일단 구글의 뮤직 서비스만 활성화시키면 문제없이 음악을 업로드하거나, 업로드한 음악을 컴퓨터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 플레이 뮤직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 미국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접속해야 하고
  • 미국에서 발급 받은 신용카드

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캐나다에서 접속해도 해당 서비스를 활성화시킬 수 없습니다.) 저는 미국에 거주중인 지인 컴퓨터를 잠시 원격접속하여 서비스를 활성화시켰는데, 일단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한국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한국에서 구입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구글 플레이 뮤직 앱을 설치 및 업로드한 음악을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지인 중에 혹시 미국 거주자가 있으면, 잠시 컴퓨터를 대여해서 서비스를 활성화시켜 보심이…

Voila Capture7

아이튠스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모든 음악을 업로드 할 수 있다.

Voila Capture11

업로드 하는 중

Screenshot 2013 01 04 00 21 21

갤럭시S3 에서 구글 플레이 뮤직앱을 실행한 상태, 업로드한 음악을 곧바로 재생할 수 있다.

Voila Capture15

웹에서 업로드한 음악을 재생시키는 화면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