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가이드] Mac OS X 10.6.5 에서 AirPrint 기능 활성화, 1 Step HackTool

Mac OS X 10.6.5 GM(Gold Master) 빌드에서 지원되었던 AirPrint 기능이 정식 업데이트에서는 삭제되었는데요,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핵툴(Hack Tool)이 나왔습니다. (이 핵툴이 나오기 전에는 손수 Mac OS X 10.6.5 GM 에 포함된 몇몇 파일들을 정식버전의 파일에 덮어 써야만 했지만, 이 핵툴을 이용하면,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아주 간단하게 AirPrint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Mailssumercap001

[iOS 4.2 버전부터 지원하는 AirPrint 기능]

 

 

iOS 4.2 버전부터 지원하는 AirPrint 기능을 이용하면, i-Devices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에서 무선 인터넷 출력을 지원하는 프린터로 직접 출력할 수 있지만, 특정 회사의 제품(HP)만을 지원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애플사에서는 Mac 및 Windows PC 에 연결된 프린터를 i-Devices 와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별도로 지원할 예정이었으나, 내부적인 결함(Wifi 관련 버그로 현재까지 알려짐)으로 인하여, 이번 Mac OS X 10.6.5 정식 업데이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여하튼, Mac OS X 10.6.5. 정식 업데이트에서 제외된 AirPrint 기능을 이용하시고자 하는 i-Devices 사용자분들은 다음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AirPrint 기능은 iOS 4.2 GM 펌웨어 이상 버전이 설치된 i-Devices 에서만 지원됩니다.)

 

1. [여기]를 클릭하여 AirPrint 핵툴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AirPrint 핵툴을 실행시키고, [Hacktiv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AirPrintHacktivatorssumercap001

 

3.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스크립트가 실행되도록 합니다.

 

Previewssumercap009

 

AirPrintHacktivatorssumercap002

[핵툴이 성공적으로 실행되면 나타나는 메시지]

 

4. 시스템 환경설정 >> 프린트&팩스 >> i-Devices 에서 사용할 프린터를 일단 제거한 뒤, 다시 추가시켜 줍니다.

 

System Preferencesssumercap001

[시스템 환경설정 >> 프린트&팩스 아이콘 클릭]

 

System Preferencesssumercap002

[i-Device 에서 사용할 프린터 제거]

 

AddPrinterssumercap001

[제거한 프린터를 다시 추가]

 

5. iOS 4.2 GM 이상 펌웨어가 설치된 i-Devices 에서 프린트 메뉴를 이용하여 테스트해 봅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