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가이드] iOS 펌웨어가 필요 없는 편리한 Mac 용 iOS5 탈옥(반탈)툴, Ac1dsnow

Redsn0w에 비해 탈옥 과정이 훨씬 편리한 Ac1dSn0w 탈옥툴(반탈, Tethered)이 베타 2로 업데이트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Redsn0w 의 경우, 탈옥 과정에서 iOS 펌웨어를 별도로 준비해야 하고, 또 매번 재시동 할 때마다 펌웨어를 지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Ac1dSn0w 는 이러한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물론, 현재는 오직 Mac OS X 버전만 지원하는 것과 탈옥 과정에서 Redsn0w 또는 Snowbreeze 와 마찬가지로 사용자의 조작에 의해 DFU 모드로 진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여하튼, Mac OS X 사용자들 중, iOS5 또는 iOS5.0.1 탈옥(반탈)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몇몇 블로거들은 별로 새로울 것이 없다고 하는데, 탈옥 과정 및 재시동 시킬 때, iOS 펌웨어를 별도로 다운로드 및 지정할 필요 없는 것만 해도 초보자들에게는 엄청난 차이일 수 있습니다.)

 

Ac1dSn0w003

 

** 지원되는 iOS 버전 및 기기

  • iOS5, iOS 5.0.1
  • 아이폰4, 아이폰 3GS, 아이패드 1, 아이팟 터치 4G

 

** 반탈옥(Tethered) 방법

 

1. [여기] 를 클릭하여 최신 Ac1dSn0w 베타 2 를 다운로드 합니다.

 

2. iOS 기기를 USB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하고, 기기의 전원을 끕니다. (전원 버튼을 수초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을 끌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남)

 

3. Ac1dSn0w 를 실행하고, ‘Show Assistance’ 체크 박스를 클릭한 뒤, ‘Start’ 버튼을 클릭하여 기기를 DFU 모드로 전환합니다. (DFU 모드 전환을 위한 스텝by스텝 안내)

 

Ac1dSn0w002

 

  1. 전원 버튼을 3초간 누르고 있습니다.
  2.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홈 버튼을 10초간 누릅니다. (2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어야 함)
  3. 전원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홈버튼은 계속해서 누르고 있어야 함)

4. DFU 모드로 전환 된 것을 확인 한 뒤, ‘Jailbreak’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순한 기기의 재시동을 원한다면 ‘Tethered Boot’ 버튼)

 

5. 탈옥이 완료되면 기기가 자동으로 재시동되는데, 다시 한번 기기를 DFU 모드로 전환(3번 과정 참고)하고, ‘Tethered Boot’ 버튼을 클릭합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