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가이드] 아이폰4, 아이팟 터치 4세대 시리(Siri) 설치, 유의사항 및 설치방법

그 동안 파일 공유 사이트를 통해서 은밀히(?) 배포되었던 포팅된 시리(H1Siri)가 시디아를 통해서 “공식(?)” 배포되고 있네요. iOS5 또는 5.0.1 이 설치된 탈옥 아이폰4 및 아이팟 터치 4G 등에서 설치 가능하며, 시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서버 연결(애플 서버가 아닌 CD-Team의 개인적인 프락시 서버)을 지원합니다. 아이폰 4S 이외의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매우 흥미로운 Tweak 이긴 하지만, 설치 전에 다음과 같은 사항을 사전에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Reeder001

 

** H1Siri 설치 전 유의 사항

  • H1Siri 가 접속하는 서버는 애플 서버가 아닌 중국 CD-Team의 개인적인 시리 프락시 서버입니다. 시리는 필요에 따라, 사용자의 이메일, SMS, 일정, 위치 등을 시리 서버에 전송하게 되는데, 실제 애플 서버가 아닌 “중국”의 CD-Team 개인 서버에 전송하는 것이므로 매우 치명적인 개인정보 유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H1Siri  파일 용량이 100MB 가 넘어 가는데, 현재 대부분의 해외 IT 언론들은 이를 불법적인 복제물을 여기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시디아 Tweak 과는 달리, 아이폰4S에서만 사용이 허락된 “시리 앱”을 무단 복제하여 배포하는 것이므로, 이를 다운로드 및 설치한 사용자도 위법한 행위라는 것입니다.

 

** 설치 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 예기치 않은 랜덤 리부팅 : 사용 중 갑자기 기기가 재시동 되는 문제.
  • 카메라 앱 실행 불가
  • 벽돌 크래쉬 : 사용 중 갑자기 기기가 이용불능이 되는 문제
  • 사용자 설정 값 변경: ‘설정’에서 지정한 모든 값들이 변경되거나, 사용 중 이상하게 변동될 수 있음.
  • 애플 서버가 아닌 자체 개인 프락시 서버를 이용하는 것이므로, 서버 접속이 매우 불안정함 (현재 접속 안됨.)

 

** 설치 방법

 

**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H1Siri  패키지는 불법 복제물일 수 있으며, 서버 연동을 애플 서버가 아닌 “중국 해커”들의 개인 프락시 서버와 연동합니다. 또한 설치 후 여러 가지 심각한 문제들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직 얼리 어답터 및 iOS 내부 구조에 해박한 지식이 있는 사용자들만 “테스트용”으로 설치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일반인들이 본 패키지를 설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필자가 책임지지 않으며, 도움 역시 줄 수 없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1. Cydia 앱을 실행하고, 화면 하단의 ‘Manage > Source > Edit’ 를 차례로 선택 한 뒤, ‘Add’ 버튼을 선택하여 다음 주소를 각각 입력합니다.

 

 

2. Cydia 화면 하단의 ‘Search’ 버튼을 클릭하고, ‘H1Siri’ 를 입력한 뒤, 검색 결과에서 패키지를 선택한 후, ‘Install’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설치가 완료된 후, Redsn0w 를 이용하여 Just Reboot 옵션으로 기기를 재시동 합니다. (반탈 기기는 반드시 Redsn0w 또는 다른 탈옥툴을 이용하여 부팅해야만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기기의 재시동을 완료한 뒤, ‘설정 > 일반 > Siri’ 를 선택하고, 시리를 활성화시킵니다.

 

시리를 활성화 했다면 다음 글들을 참고하여 시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2 Comments

  1. Stardict

    음…
    저 아이팟 터치 4세대에 설치했는데요.

    카메라가 되는데… 제대로 설치가 안된건가요?

    홈버튼 꾹 눌러서 시리 마이크 뜨고 눌러도 작동 하는데… 다만 지금 연결 못한다고는 나오지만…

    Reply
    • ssumer

      예, 제대로 설치하신것 같네요. 서버 접속은 아마 서버 상태가 불안정해서 그럴 겁니다. CD-Team 에 의하면, 현재 서버 증설중이라고 하네요. 시간을 두고 계속 테스트해 보시길~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