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가이드] 아이폰, iOS 4.0 / 4.0.1 탈옥 가이드

언제나 시간이 문제이지, 아이폰의 방패는 항상 창에 의해 뚫리는 것 같네요. iOS 3.1.3 탈옥툴인 Spirit 을 통해 Infamous 한 Dev Team 의 Comex 가, 이번에는 사용하는 운영체제와는 상관없이 모든 “i-기기(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의 최신 iOS 버전 (4.0 또는 4.01)을 탈옥시켜주는 JailbreakMe 를 공개하였습니다.

Safarissumercap002

지금까지 공개된 탈옥툴과 다른 점이 있다면, 사용자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고, 운영체제(Mac OS X 또는 Windows)와 독립적으로 탈옥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iOS 내장 인터넷 브라우저인 사파리에서, 단순히 http://jailbreakme.com 에 접속하면, 그 이후에는 자동으로 모든 탈옥을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탈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이와 같은 방법이 매우 편리할 수도 있지만, 애플 입장에서는 보안상의 취약점이 적나라하게 공개된 “망신”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것 처럼, 사파리를 속여서, 탈옥툴을 침투시키는 것이므로, 해커/도적놈들이 맘만 먹으면 얼마든지 이러한 보안상의 취약점을 이용하여, 악성코드를 유포시킬 수도 있을 겁니다.)

여하튼, 아이폰 3GS 최신 부트롬 장착 기기는 물론, 아이폰 4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탈옥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아이폰의 사파리를 실행시키고, 주소 창에서 http://jailbreakme.com 을 입력합니다. (단순히, http:// 를 제외하고, jailbreakme.com 만 입력해도 됨)

Safarissumercap003

2. Jailbreakme 접속화면에서, “Slide to jailbreak” 의 바(Bar)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3. 탈옥툴이 다운로드 되면, 이후 탈옥(Jailbreak)은 자동으로 수행되며, 탈옥이 완료된 이후에는 Cydia 어플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ailbreak080210

[탈옥이 완료된 상태]

탈옥이 완료된 이후, 별도로 리부팅을 시킬 필요가 없으며, 곧바로, 필요한 Cydia 어플 및 패키지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