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가이드] 구형 iOS 기기 (아이폰4, 아이폰 3GS 등)에세 시리(Siri) 풀 버전 설치하기

[iOS 5.0.1 완탈 가이드]를 통하여 탈옥을 하셨다면, 가장 먼저 해 볼만 것이 iOS 구형 기기(아이폰4, 아이폰 3GS 등)에 시리(Siri)를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금 설치해봤는데, 이전에 나왔던 다른 시리 패키지들과는 달리, 다른 Cydia 패키지들과 충돌 없이 5분만에 모든 설치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나왔던 시리 패키지들은 카메라 앱, 메시지 앱 등과 충돌하기도 했으며, Semi-Tether 등의 시디아 패키지와도 충돌함) 다만, 아직까지 공개된 시리 프락시 서버가 없어서, 설치 하더라도 당장 사용하지는 못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시간 문제일 겁니다. 다음 과정을 참고하시면 간단하게 탈옥된 iOS 기기에 시리(Siri) 풀버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탈옥된 iOS 기기에 시리(Siri) 설치하는 방법.

 

1) 시디아를 실행하고, Search 버튼을 선택, 검색 필드에 ‘Spire’ 를 입력합니다.

 

IMG_0119

 

2) ‘Install’ 버튼을 선택하여 Spire 를 설치하고, 기기를 리부팅하면 모든 설치가 완료됩니다.

 

IMG_0120

 

** 주의: 용량이 약 100MB 가까이 되므로, 안정적인 무선 인터넷 환경(Wifi)에 접속된 상태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기기가 리부팅 된 후, ‘설정 > 일반 > Siri’ 옵션에서 ‘Siri’ 항목을 활성화 시키고, ‘설정 > Spire’ 옵션에서 시리 프락시 서버를 설정합니다.

 

IMG_0121

[Spire 옵션에서 시리 프락시 서버를 설정할 수 있음]

IMG_0122

[시리 프락시 서버 설정 화면]

IMG_0123

[새롭게 추가된 설정 > 일반 > Siri 옵션]

IMG_0124 (1)

[시리 설정 화면]

 

** 쑤머 시리 프락시 서버 – 무료

 

** iOS 5.0.1 완탈(Untethered) 참고글

 

** 시리 (Siri) 사용방법 참고글 목록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8 Comments

  1. Qp

    프락시 서버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Reply
    • ssumer

      구형 iOS 기기 사용자가 시리를 실행했을때, 곧바로 애플 서버에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프락시 서버에 접속하게 되고, 프락시 서버가 애플 서버에 질의를 하게 됩니다. 한마디로, 구형 기기 사용자가 아이폰 4S 사용자로 둔갑(?)하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Reply
  2. Roniekang

    해당 Proxy Server 어떻게든 4s에 인증키가 있어야만 다른 디바이스들이 

    proxy server를 통하여 애플 서버와 통신 할 수 있습니다.

    고로 어떻게든 4s는 있어야 하는거죠.

    또한 공개 proxy server를 이용하게 되면 개인정보등 디바이스 uuid, 연락처, 위치 정보등이 

    탈탈 털리게 됩니다. 

    Reply
    • ssumer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4S 사용자 중 구형 기기도 소유한 사용자들이 개인 프락시 만들어서 시리 사용하는 것은 괜찮은 아이디어인듯. 구형 기기 없는 4S 사용자의 경우, 프락시의 플러그인 사용하는것도 꾀 재미있음. 어제 플러그인 몇개 설치해서 장난삼아 하는데, 그럭저럭 재미있더라고요.

      Reply
      • Bmxml

        개인프락시서버만드는법 알려주세요ㅠㅠ

        Reply
  3. Duki0213

    다른 어플들과 충돌을 일으킵니다. 삭제하고 나니 안 되던 어플들 정상적으로 모두 잘 됩니다. 구동 속도도 빨라지고…아직은 약간 시기상조인 듯 합니다. 아무튼 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Reply
    • ssumer

      저는 앱스토어 앱들과의 충돌은 아직 발견하지 못했고, 시디아 tweak 들과 일부 충돌현상이 있었는데… 혹시 발견하신 충돌 앱들 알려주실수 있나요?

      Reply
      • Duki0213

        facebook, bitesms가 충돌을 일으키는 것 같은데, crash report를 제가 제대로 볼 능력이 안 되니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