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럴즈 데스크탑 버전 11 설치 후기
패러럴즈 데스크탑(이하 패럴) 버전 11 이 공식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11 버전은 윈도 10 및 OS X 10.11 엘 카피탄 베타 버전 등의 최신 OS 를 지원하며, 가상 머신의 부팅 속도 향상, 일시 중지/재실행 속도 향상, 노트북에서의 배터리 사용 시간 연장 등 전체적으로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11 버전 부터 ‘여행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어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들을 일시 중지시킬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노트북 사용자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불필요한 프로세스가 낭비하지 않도록 해주는 기능이며, 전원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원래 상태로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패럴 11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윈도 10이 설치된 가상 머신에서 코타나(윈도10의 가상 개인 비서)를 OS X 상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점입니다. 물론, 코타나가 아직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국내 사용자에게 있어서는 별 도움이 안될 수 있으나 컴퓨터와 말장난 하기 좋아하는 북미 지역 사용자들에게는 좋은 부가 기능이 되어 줄 겁니다. 특히, 다른 Mac 앱을 사용하는 중간에도 언제든지 ‘Hey Cortana’ 라고 말하면 코타나를 호출할 수 있으므로(코타나 설정에서 ‘Hey Cortana’ 기능을 On 으로 설정) , 애플이 Mac 용 시리를 정식 지원하기 전까지 ‘가상 개인 비서’ 역할을 코타나에 맡길 수 있을 겁니다.
패럴 11의 가격은 처음 구입자의 경우 89,000원이고, 기존 버전 사용자의 업그레이드는 55,000원입니다. 이번 11 버전 부터 연 단위 ‘프로 에디션’ 회원제가 새롭게 선보였는데, 가입자는 1년간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어차피 1년에 1회 꼴로 메이저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므로 큰 의미는 없을 겁니다.)을 비롯하여, 무료 패러럴즈 액세스 1년 이용권 (스마트 기기에서 Mac/PC 를 원격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테스트/디버깅 옵션 등이 지원됩니다. 가격은 처음 사용자는 1년에 122,000원이며, 기존 버전 사용자는 1년에 67,200원입니다.
저의 경우는 매년 패럴의 메이저 버전을 업그레이드해왔기 때문에 연 단위 회원제인 프로 에디션을 이번에 구입하였는데 패럴 구입 페이지의 ‘환율 자동 변환’ 기능 덕택으로 미화 36.60 달러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업그레이드) 이것이 지금 버그인지 아니면 의도된 결과인지는 모르겠지만, 구입 페이지에서 국가 설정 및 가격 표시 등을 적절하게 변경하면 보다 저렴하게도 구입이 가능할겁니다. (KST 2015년 8월 20일 시점, 단순히 국가 설정을 변경한다고 기본 가격이 변경되는 것은 아닙니다. 접속자의 IP 주소에 따라 해당 국가에 맞는 환율로 가격이 변환/제시되므로 VPN 이나 해외 거주중인 지인의 컴퓨터를 통해서 접속해 보심이… 패럴 구입 페이지)
*** 설치 후…
- 윈도10은 기존 패럴 버전 10에 비해 부팅/셧다운/일시 정지/재실행 등이 체감적으로 빨라짐.
- 패럴 버전 10에서 윈도10을 설치했을 때 발생했던 여러 가지 문제들, 예를 들면, 시작 메뉴가 표시될 때 전체 화면 모드로 전환되거나 공백 화면이 표시됐던 문제, 코타나가 동시 실행 모드에서 제대로 호출되지 않았던 문제들이 해결됨. (윈도10을 공식 지원하므로 당연한 내용)
- VMware Fusion 의 가상 머신을 패럴 가상 머신으로 변환할 때 빠르고 매끄럽게 변환됨 (윈도 및 OS X 등 테스트 해봄)
- 패럴 11에서 기본 지원되는 기능(자체 부팅 및 설치 디스크 생성 기능)으로 OS X 10.11 엘 카피탄 베타7 의 신규 설치 안됨. 반면, VMware Fusion 테크 퓨리뷰(2015)에서는 자체 디스크 생성 및 설치 지원. (VMware Fusion 테크 프리뷰로 생성된 설치 디스크를 이용해도 패럴 11에서 설치 불가능)
- 패럴 11에서 OS X 10.10 요세미티 설치 후 10.11 엘 카피탄 베타로 업그레이드 가능.
- VMware Fusion 테크 프리뷰에서 OS X 10.11 엘 카피탄 베타 설치 후, 패럴에서 가상머신 디스크 변환 가능.
- 패럴 11에서 OS X 10.11 엘 카피탄 베타의 실행 및 반응 속도 이전 10 버전에 비해 매우 빨라짐. (VMware Fusion 테크 프리뷰 역시 버전 7에 비해 월등히 빨라짐)
패럴 11에서 OS X 10.11 엘 카피탄 베타7을 설치하려고 하면, 이와 같이 부팅 디스크를 검출하지 못하는 에러 발생 (KST 2015.08.20 시점)
by ssu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