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아이폰5 주문을 완료하고…

9월 12일 애플 이벤트에서 정식 공개된 아이폰5가 혁신은 없고 단순히 ‘진화된 제품’이라는 혹평이 여기 저기서 나오고 있지만, 역시 애플 팬보이들의 충성도는 여전한듯 하네요. 사전 주문이 시작된지 1시간 조금 넘자마자 초기 물량이 모두 소진되었고, 한 동안 배송이 2주 걸린다는 메시지가 뜨더니, 지금 확인해 보니 2~3주로 또 늦어졌네요. 그 만큼 주문이 폭주한다는 의미이고, 이를 아이폰4S 사전 주문 때와 비교하면 22배 빠른 속도라고 하네요.

2012 09 14 22 51 40

 

저는 주문을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시간을 축내는 바람에, 지금 주문하면 2~3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혹시나 하는 맘에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에 문의해 보니… 지금 주문하면 애플 매장에서 공식 판매를 시작하는 9월 21일 날 받을 수 있다는 ‘희소식’을 전해 주더라고요. 당연히 곧바로 전화상으로 주문했습니다. 애플 홈피에서는 2~3주 기다려야 한다기에, 출시 당일 애플 스토어 앞에 줄을 서야 하나~ 했는데, 다행스럽게도 통신사 통해서 출시 당일 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면, 애플 홈피에서 주문하지 말고 사용하는 통신사에 직접 문의해 보세요. 훨씬 빠르게 받을 수도 있을 겁니다.)

뉴아이패드 살 때는 출시 당일 애플 스토어에서 아침 7시부터 줄을 섰다가 구입했는데 그게 쉬운 일은 아니더라고요. 정말 지역 방송사까지 취재 나올 정도로 긴 줄이었고, 기다린 시간도 장난 아니었거든요. 여하튼, 출시 당일 받게 되었으니~ 받자마자 개봉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한국에서도 사전 주문 시작되면 4S와 마찬가지로 또 한 번 난리가 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언론에서 아무리 ‘전작과 그게 그거’ 라고 해도, 애플 제품 사용자들의 충성도는 변함없는 것 같습니다. 덧붙여, 얼마 전에 호기심으로 갤럭시S3를 구입하여 10 여일간 이래저래 만저보고 있는데, 꾀 괜찮은 것 같네요. 크고 선명한 화면이 좋고, Kies Air 의 편리한 관리툴도 마음에 들고요. 다만, 배터리 소진이 정말 빨리되는 부분과 하드웨어 스펙에 비해 느리게 느껴지는 화면 반응이 좀 아쉬운 부분이네요. 나중에 아이폰5 받으면 1:1로 비교해 볼 예정입니다. 특히, 배터리 부분…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