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아이폰5 전용 닥(Dock) + 자체 발광 라이트닝 케이블

아이폰5의 연결방식이 기존 30핀 커넥터에서 애플의 독자적인 라이트닝 포트로 변경되었는데, 이 포트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애플이 판매하는 공식 케이블(19달러)을 이용하거나 애플으로 부터 공식 인증된 써드파티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라이트닝 케이블에 ‘인증칩’ 이 내장되어 있는데, 이 칩이 없는 제품을 사용하면 데이터 전송 및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애플이 라이트닝 포트 및 케이블로 수익을 내기 위한 ‘꼼수’로 보이지만, 어찌 되었던  ‘애플 공식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야만 정상적으로 아이폰5와 컴퓨터간에 데이터 전송 및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2012 10 09 15 32 26

2012 10 09 15 32 48

2012 10 09 15 33 43

 

그러나, 역시 중국의 ‘복제 기술력’은 전세계 최고이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죠. 애플의 ‘인증칩’을 복제해서 ‘짝퉁’ 라이트닝 케이블을 만든 것은 물론, 이 제품 구입자에게 아이폰5 전용 닥(Dock)도 번들로 제공합니다. 또한 파란색으로 자체 발광하는 케이블을 사용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선 구분이 쉽도록 했습니다. 가격은 애플 정품 케이블과 비슷한 수준인 19.90 달러(Dock 포함)이고, 구입은 [여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iphone5mod.com

About The Author

ssumer

DoD Developer/Admin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