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아이노트] 아이폰용 무료 구글 네비게이션 프로그램 출시 예정

구글에서 조만간 아이폰용 무료 네비게이션 App 을 내놓을 전망이랍니다.(또는 기존 구글맵 업그레이드) 단순한 지도(Map) 서비스가 아닌, 우리나라의 맵피(Mappy) 또는, Mapple 과 같이,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것을 안내해주는 실시간 네비게이션 안내 프로그램입니다. 현재는 오직 안드로이드폰용만 나와있지만, 조만간 아이폰용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GPS 와 3G(또는 WIFI)데이터 송수신을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지도를 내려 받고, 이를 토대로 안내를 해주는 프로그램으로서, 다른 네비게이션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지도를 필요에 따라 내려 받아야 함으로, 만약 WIFI 가 지원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데이터 송/수신비가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출발 전에 WIFI 를 통해 출발/목적지 지도를 다운로드 받으면, 별도의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it_portal_pic_128524

[안드로이드폰용 무료 구글 네비게이션 서비스]

 

현재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에 한해서만 서비스가 지원되지만, 곧 아이폰용 App 이 나오면, 다른 나라/지역들도 빠르게 서비스가 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만약 국내에서도 이와 같은 무료 구글 네비게이션 서비스가  개시된다면, 국내 토박이 네비게이션 제작사들의 피해가 엄청날 것 같지만, 아이폰 End User 입장에서 본다면, 즐거운 소식인 것 만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하루속히 무료 구글 네비게이션 서비스가 국내에서도 개시되길 기다려 봅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