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노트] 아이패드 앞으로는 현금 구입 가능
앞으로는 아이패드를 “현금”으로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다만, 구입시 애플 스토어에서 “애플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는데, 추측컨데… ID 를 반드시 제시해야만 애플 아이디를 셋업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러므로, 애플사에서 현금 구입을 허용한다고 해서, 한 개인이 2 대 이상을 구입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오직 신용카드 또는 아이튠즈 선물 카드(Gift Card)만을 이용해서 구입할 수 있었던 아이패드였지만, 얼마 전, 아이패드를 구입하기 위해, 차곡 차곡 현금을 모았던 어느 부인의 사연(애플 스토어에서 현금 구입이 거부당함)이 전파를 타면서~ 애플사에 대한 사회적 비난이 일자, 결국에는 현금 구입을 허용한 것입니다. (참고로, 현재 이 여성은 애플사로부터 “공짜” 아이패드를 받았다고 하네요. 비난여론 무마용?)
[공짜~ 아이패드를 받고 즐거워 하는 사연 많은 부인]
참고로, 이와 같이 애플사에서 현금 구입을 제한한 것은 유독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기존에 아이폰이 처음 출시됐을 때도, 현금 구입을 허용하지 않은바 있습니다. 현금 구입을 제한한 이유는, 개인 또는 회사가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아이폰/아이패드 등을 현지에서 대량 구입하여 다른 나라로 이득을 남기고 판매하는 행위를 차단하고자 마련한 애플사의 “특유 정책”이라고 합니다. 오직 신용카드 또는 기프트 카드 만을 지불 수단으로 허용하여, 한 사람이 2 대 이상을 구입하지 못하도록 한 것입니다.
여하튼, 현금 구입을 할 수 있게 되었으니 – Bankrupt 때문에 신용카드/첵카드 없는 우울한(?) 분들도 아이패드를 구입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네요. 다만, 앞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아이디 제시하고 구입해야 할 것 같으므로, 2 대 이상 구입은 여전히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