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아이노트] 아이패드에서 페이스북 비디오 재생 가능

아이패드에서 페이스북에 업로드 된 비디오를 볼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지금까지는 아이/폰,팟,패드에서 페이스북의 비디오를 재생시키면, “플래시를 설치해야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You need Adobe Flash installed)” 에러가 발생하였는데, 앞으로는 이러한 에러 없이 페이스북의 비디오를 재생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이 유저”들의 기대와는 달리, HTML5 로 비디오 관련 메뉴가 완전 개편 된 것은 아니고, 접속자의 시스템 환경이 아이/폰,팟,패드의 사파리일 경우, 플래시 비디오 대신 MP4 비디오가 전송되도록 한 것이랍니다.

 

 ssumer_042710_7

 

그래도, 그 동안 보지 못했던 페이스북의 비디오를 아이패드 및 아이폰/팟에서 볼 수 있으니, 애플사의 “아이 유저”들에게는 분명 반가운 소식일 겁니다. (저도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만, 생각 외로, 아이폰으로 페이스북 이용하시는 한국분들 엄청 많은 것 같던데…)

 

ssumer_042710_8

 

미국의 많은 메이저 인터넷 사이트들은 이와 같이 아이/폰,팟,패드와 호환되는 HTML5 및 MP4 포맷을 이용한 스트리밍 서비스로 개편되고 있는데…. 국내는 지금도 WMV, 좀 괜찮다 싶으면 플래시 비디오… 왜 이렇게 스텝이 느린지… 우리나라에서 웹 관련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국제 표준이나 흐름을 따르기 보다는, 특정 회사의 비 표준만을 고집하는 “매니악(Maniac)”들인 것 같네요.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